Offcanvas

비즈니스|경제

IBM, 인지 컴퓨팅 관련 전략 및 파트너월드 프로그램 발표

2016.02.18 편집부  |  CIO KR
IBM은 미국 올랜도에서 IBM '파트너월드 리더십 컨퍼런스(PartnerWorld Leadership Conference, 이하 PWLC)'를 개최하고, 코그너티브 컴퓨팅 시대에 걸맞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IBM 파트너월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전세계 82개국에서 1500명의 파트너와 500 여명의 IBM 임원 등 총 2,000여명이 참석했다.

지니 로메티 IBM 회장은 16일 기조연설에서 "올해 IBM은 '코그너티브'라는 4번째 혁신을 진행 중이며, 이는 가장 창조적이고 파괴적인 혁신으로 IBM 최고의 차별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메티 회장은 코그너티브 시대 IBM의 차별화 전략과 성과를 클라우드, 분석, 보안, 모바일, 왓슨 등 각 부문별로 설명하고,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s) 경제에 따른 생태계 확장,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는 로메티 회장 외에도 분석, 클라우드, 왓슨, 시스템즈, 보안, 서비스 등 부문의 글로벌 비즈니스 총괄 임원들이 대거 참여해 비즈니스 전략 및 파트너 협력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새로 개편된 IBM 파트너월드 프로그램은 IBM과 비즈니스 파트너가 판매할 수 있는 코그너티브 솔루션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동반 성장 로드맵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비즈니스 파트너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역량 개발을 가속화하며, 예측 가능한 인센티브 정책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개편의 일환으로 IBM은 교육, 지원 활동 등을 통한 파트너 역량 개발 패키지는 물론, 시장 출시를 앞당겨 주는 테스트 바우처 등 신규 비즈니스 파트너 대상 대규모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더 높은 이윤을 창출하는 고성장 분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신규 역량 구축 과정도 함께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IBM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 사업부문 총괄 책임자 마크 듀파퀴어는 "디지털 비즈니스와 디지털 인텔리전스가 만나 기업과 직업, 그리고 산업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며, "IBM은 비즈니스 파트너가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를 유치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