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지그비 얼라이언스, 스레드그룹과 엔드투엔드 IoT 솔루션 공동 개발

2016.01.06 편집부  |  CIO KR
지그비 얼라이언스가 IP기반 사물인터넷(IoT) 네트워크용 엔드투엔드 솔루션 개발을 위해 스레드그룹(Thread Group)과 협업 중이라고 발표했다.

설명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지그비 얼라이언스가 갖춘 포괄적 범위의 제품 개발 사양, 기술, 브랜딩 및 인증 프로그램의 일부가 될 것이다. 지그비 얼라이언스는 개방된 글로벌 표준을 만드는 기관들이 모여 만든 비영리 단체이며, 이 표준은 소비자 및 상업용,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IoT를 정의한다.

지그비 얼라이언스와 스레드그룹은 광범위하게 도입된 지그비의 애플리케이션 라이브러리를 새롭게 개발된 스레드의 네트워킹 프로토콜에 공급하는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2015년 4월 협력 계약(liaison agreement)을 체결했다.

양측은 현재 개별적인 평가를 끝낸 상태이며, 지그비 얼라이언스는 제품 개발을 능률적으로 만들 결합 솔루션 개발에 착수했다. 이 솔루션은 상호운용성을 높이는 한편 궁극적으로는 커넥티드 홈 전반에 걸친 스마트 IoT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소비자 경험을 향상시킬 것이다.

토빈 리처드슨 지그비 얼리이언스 사장 겸 CEO는 “양측의 협력 계약을 통해 지그비 공통 애플리케이션 라이브러리(ZigBee Common Applications Library)를 이용, 업계에서 가장 수준이 높고 검증을 거친 저전력 네트워킹 레이어를 상호운용성과 완전성을 갖춘 엔드투엔드 솔루션에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