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애플리케이션

퀀텀, ‘2016 영상 관제 시장 전망’ 발표

2015.12.21 편집부  |  CIO KR
퀀텀이 ‘2016 영상 관제 시장 전망’을 발표했다. 회사는 2016년 기업 데이터 관리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사항으로, ▲스마트한 최첨단 고화질 카메라 도입이 본격화되면서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도 커져 ▲법 집행에 활용되는 ‘바디 카메라’의 대중화 및 그에 따른 데이터 저장 스토리지 관리 문제 대두 ▲관제 영상 분석은 물론 주요한 의사결정에 영상이 활용되도록 BI(Business Intelligence)와 통합 ▲대용량, 고화질, 폭증하는 데이터 관리를 위한 해답으로 ‘계층화 스토리지’ 주목 받아 등을 꼽았다.

회사에 따르면 정교한 영상 관제는 더 이상 국가 안보에만 국한된 이슈가 아니다. 모든 대학, 지방자치, 학교, 일반 기업들은 이전보다 더 많은 센서 및 고해상도, 와이드 파노라마를 지원하는 카메라를 도입하고 있다. 이들 조직들은 보다 큰 가치 실현을 위해 스트리밍, 압축, 스토리지, 분석 등의 고급 관제 기능들이 카메라 자체 내에 내장되기를 원하고 있다. 또한 고화질 HD 카메라의 대중화는 카메라 가격의 지속적인 하락과 함께, 더 많은 조직들이 아날로그, SD 카메라에서 HD 카메라로 전환할 것이라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 2016년에는 HD 카메라 도입이 급증할 것이며, 이로 인해 관리가 필요한 대용량 영상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될 것이다.

2015년에는 전세계적으로 경찰들에게 소형 관제 카메라인 ‘바디 카메라’를 착용하게 하기 위한 많은 파일럿 프로젝트가 있었다. 많은 정부 부처들이 증거 확보 및 공공 안전을 위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만큼 2016년에는 사건 관련 자료에 대한 보유 기간이 더욱 증가할 것이며, 더 많은 바디카메라가 도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 많은 분석 기능이 카메라에 내장되기 때문에 사운드 데이터에 대한 스토리지 전략이 없다면 네트워크 영상 리코딩의 품질을 보장할 수 없다.

많은 법 집행 부서 및 기관들이 이 같은 새로운 대용량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우리는 바디 카메라 도입을 위한 스토리지 인프라에 대해 심층적으로 연구했다. 내년에도 이 같은 연구는 지속될 것이며, 정부 및 법 집행 IT 관리자들이 바디 카메라에 의해 생성된 대용량 데이터의 관리 방안에 대해 성공적인 활용 사례를 공유하게 될 것이다.

2016년에는 법 집행 부서를 포함한 공공 기관과 민간 기관들은 영상 관제 정보가 보안뿐만 아니라, 향후 비즈니스 의사결정에도 유용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2016년, 영상 관제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수익화하는 많은 조직들이 생겨날 것이며, 리테일 분야부터 해운, 물류까지 많은 기업들이 공급망 관리 및 재고 관리와 같은 중요한 정보와 가치를 그들의 영상 데이터에서 발견하게 될 것이다.

앞서 언급한 트렌드들은 영상 데이터의 장기 보유 및 스토리지에 대한 고객의 요구들이 증가시키고 있다. 단일 시스템을 구축해 독립적인 형태로 운영해 오던 보안 관리자들은 기업 내부에서 점차 증가하고 있는 영상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이제 최고 데이터베이스 관리자(chief database administrator)와 협업해야 한다.

엔터프라이즈 IT는 소유 비용은 낮추면서 용이한 데이터 액세스를 지원하는 아키텍처와 함께, 점차 진화하는 영상 관련 요구사항을 충분히 지원할 수 있을 만큼 준비를 갖춰야 한다. 기존의 접근 방식은 급증하는 고해상도 카메라 촬영, 정교한 분석 실행과 같은 현재의 요구사항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없다는 점이 입증되었다. 이에 테이프, 디스크,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혼합한 계층화 솔루션이 점차 그 해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