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 운영체제

기업용 모바일 앱 4분의 3은 'iOS'에서... 애퍼리안 조사

2015.12.17 Jon Gold  |  Network World
기업용 모바일 앱의 약 73%가 iOS로 구동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안드로이드는 26.3%며 윈도우는 0.3%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앱 관리 업체인 애퍼리안(Apperian)은 전세계 200만 개 모바일 앱을 분석한 결과, 북미 기업들은 iOS를 더 선호하는 반면 유럽과 아시아 기업들은 근소한 차이로 안드로이드를 조금 더 선호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애퍼리안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안드로이드 기기가 시장을 지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IDC의 최근 분기 스마트폰 보고서는 안드로이드 기기들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애플의 전세계 시장 점유율이 13.5%에 그쳤다고 전했다.

기업용 모바일 앱을 종류별로 보면, 영업/마케팅 앱이 가장 많았고 HR이 그 뒤를 이었다. 산업별로 보면, 기술 기업들이 모바일 앱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 다음은 IT서비스와 컨설팅이, 3위는 공공기관이 각각 차지했다.

한편, 애퍼리안은 또다른 보고서에서 1,200명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업무에 모바일을 사용하는 정도에 대해서도 조사했는데 71%가 모바일 기기로 회사 정보에 접근하는데 일주일에 최소 2시간을 소비한다고 답했다. 직장인 1/3 이상은 이 같은 업무를 위해 일주일에 5시간 이상을 할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퍼리안 최고 마케팅 책임자 마크 로리언은 대부분의 기업용 모바일 앱 개발이 전사적으로 활발하다기 보다는 개별 부서에서 필요한 앱을 개발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성명서에서 밝혔다.

"전사적으로 앱을 개발해 성공적으로 배포한 사례도 있다. 하지만, 한두개 앱을 작은 조직이나 하나의 부서에서 설치했을 뿐인데도 기업을 운영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는 몇 가지 눈에 띄게 혁신적인 앱도 본 적이 있다”고 그는 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