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페이스북, "기업과 고객 소통 돕는" 새로운 페이지 기능 소개

2015.12.09 편집부  |  CIO KR
페이스북이 기기에 관계없이 페이지에서 이뤄지는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도롭 돕는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했다. 설명에 따르면 페이지로 들어오는 문의에 대한 응대 시간 설정과 공개 또는 비공개 형태로 오가는 대화를 용이하게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페이지 관리자는 페이지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현재 페이스북에서 활동 중인 비즈니스 페이지의 수는 5,000만 개가 넘으며, 이들 중 대다수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비즈니스들에게 전송되는 페이스북 메시지의 양은 지난해에 비해 무려 두 배나 증가했으며, 페이지에 달리는 댓글 역시 매달 평균 25억건에 달한다. 한국의 경우, 전체 페이스북 이용자의 65% 가량이 중소기업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와 다양한 형태로 연결돼있다.

이번 달부터, 모든 페이지 관리자는 앞으로 수 분, 한 시간, 몇 시간, 혹은 하루 이내 등 다양한 시간을 선택해 페이지의 예상 답변 시간을 보여줄 수 있다. 지금까지 페이지의 평균 답변 소요 시간은 각 페이지 별로 자동 산출돼 전달됐지만, 이제는 관리자가 어떤 예상 답변 시간을 페이지 상에 공개할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부재중(away)’ 메시지를 만들어 관리자가 메시지에 응답할 수 없는 시간대도 지정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저녁 시간대에 ‘부재중’ 설정을 하게 되면 해당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들이 자신의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이 바로 오지 않을 것 이라는 것을 예측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올해 초에 추가된 ‘저장된 답변(saved replies)’ 기능과 유사한 형태의 ‘부재 중’ 메시지와 ’즉시 답변(Instant Replies)’의 설정도 가능해진다.

이제 페이지 관리자가 사람들과 메시지를 주고받을 때 해당 고객과 페이지 사이에 있었던 과거 활동들을 살펴볼 수 있으며, 공개 설정된 프로필 정보 등도 확인할 수 있다. 관리자는 또한 현재 주문 내역과 과거 고객 서비스 선호도 및 기타 정보를 메모로 남겨둘 수 있다. 더불어, 대화들을 분류하기 위한 태그를 달아 추후 고객 응대 시 열람하고 참고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메모와 태그는 페이지 관리자에게만 보이며, 복수의 관리자가 공유하는 페이지의 경우 보다 개인화된 설정을 통해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다.

활동 탭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관리자들이 페이지 상의 댓글을 모니터하고 응대하는 것이 더 쉬워졌다. 관리자는 데스크톱과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고객들의 댓글을 확인하고 응대할 수 있게 됐으며, 후속 응대를 위해 특정 대화에 표시를 달아 두거나, 개인적으로 답변, 혹은 완료 유무를 체크할 수 있게 됐다.

받은 메시지함에서와 같이, 댓글을 남긴 고객들의 공개 설정된 프로필 정보는 댓글 관리 툴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관리자들이 고객들과 대화를 나눌 때 참고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