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애플리케이션

매스웍스, ‘GPU 및 클러스터 컴퓨팅과 매트랩’ 세미나 개최

2015.12.08 편집부  |  CIO KR
매스웍스가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GPU 및 클러스터 컴퓨팅과 매트랩‘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매트랩은 백만 명 이상의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력하기 위해 사용 중인 대표적인 테크니컬 컴퓨팅 언어로, 수일에서 길게는 수개월이 소요되던 일들을 단시간 내에 처리할 수 있게 한다. 30여년 간 발견과 혁신을 위한 컴퓨팅 엔진으로 사용돼 왔으며, 현재 자동차, 항공 우주, 통신, 반도체,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알고리즘 개발, 데이터 분석, 시각화 및 수치 해석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엔비디아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엔비디아GPU를 활용한 매트랩 컴퓨팅, 클러스터 환경에서의 매트랩 컴퓨팅 등을 다룬다.

세미나는 총 세 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 세션은 엔비디아 유현곤 부장이 ‘엔비디아 GPU 컴퓨팅 소개와 애플리케이션 가속 방안’이라는 주제로 GPU 컴퓨팅 및 GPU 아키텍쳐, GPU를 이용한 가속방법 등에 대해 강연한다.

두 개의 세션은 매스웍스코리아에서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Application Engineer)로 근무 중인 엄준상 과장이 ‘엔비디아 GPU를 활용한 매트랩 컴퓨팅‘, ‘멀티 코어, 클러스터 환경에서의 매트랩 컴퓨팅‘에 대해 발표한다. 해당 세션을 통해 GPU를 활용한 수학적 모델링과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 개발, 효율적인 매트랩 프로그래밍 등에 대한 내용이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 “매트랩이 지원하는 수학적 모델링이나 알고리즘 개발과 같은 작업은 많은 용량의 컴퓨터 메모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고성능 컴퓨팅 자원들을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며, “관련 분야 종사자들이 매트랩으로 더욱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클러스터 환경에서의 매트랩 컴퓨팅 및 GPU 활용 방안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