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삼성전자, '삼성 페이 교통카드 서비스' 개시

2015.12.08 편집부  |  CIO KR
삼성전자가 ‘삼성 페이’를 통해 대중교통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삼성 페이 교통카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삼성 페이 교통카드 서비스는 삼성 페이에서 모바일 티머니와 캐시비 교통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발급된 카드가 있을 경우에는 불러오기를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후에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없이 삼성 페이만으로도 쉽고 빠르게 버스, 지하철, 택시 등의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는 설명이다. 발급 후 삼성 페이 애플리케이션 실행 없이 그냥 스마트폰을 교통카드 결제기에 대기만 하면 바로 결제가 이뤄진다.

또 기존 ‘삼성 페이’에 등록해 놓은 신용·체크카드를 통해 후불 혹은 선불 충전이 가능하다. 현재, 모바일 티머니는 삼성카드와 KB국민카드로 충전할 수 있으며, 모바일 캐시비는 롯데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교통 결제가 가능한 제휴 카드사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페이가 교통카드 기능까지 지원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더욱 편리하고 다양하게 모바일 결제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지속 협력해 소비자들이 지갑 없이 결제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편의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