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마케팅 /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클라우드

신제품이 왜 실패할까? 왓슨 애널리틱스에서 답 찾는다

2015.12.07 Katherine Noyes  |  CMO
IBM의 왓슨이 최근 온라인 전자상거래 쇼핑몰의 판매 성과를 분석하고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다.



커머스 인사이트는 올해 초 IBM이 내놓은 툴이며 12월 3일 이 회사는 상품 카테고리와 판매 성과에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하면서 왓슨 애널리틱스에서 인지기능을 포함시켰다고 발표했다.

커머스 인사이트의 매장 보기(Store View)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상품 관리자, 마케터에게 상품, 카테고리, 싱글 뷰로 임베디드된 성과 데이터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표시하는 랜딩 페이지를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매장 전체에 대한 고객과 성과 데이터를 더해준다.

왓슨 애널리틱스는 성과에 대한 통찰력 측면에서 몇 가지 잠재적인 출발점 목록을 제공할 수 있다. 또 자연어 대화 기능으로 사용자는 전문가의 도움 없이 일상 언어로 구성된 쿼리를 사용해 데이터의 경향을 탐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새로운 판매처에서 실망스런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면 온라인 유통사업자는 왓슨 애널리스틱스에 좀더 자세한 설명을 요청할 수 있다. 이 항목에 대한 모바일 트래픽이 특정 지역에 제한돼 있음을 알고 난 후 쇼핑몰 운영자는 즉시 그 지역을 대상으로 새로운 프로모션을 만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기능은 온라인 쇼핑몰에 영향을 주고 고객의 행동과 시장 요인에 대한 실시간 뷰를 제공하며, 기업이 적극적으로 기회와 장애물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IBM은 밝혔다.

커머스 인사이트는 IBM 클라우드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