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피보탈, 스프링 클라우드 서비스 공개

2015.11.05 편집부  |  CIO KR
피보탈은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Pivotal Cloud Foundry)의 새로운 업데이트들을 발표했다. 클라우드 파운드리는 통합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플랫폼 런타임 및 인프라 자동화 등을 제공하는 포괄적인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피보탈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클라우드 파운드리를 위한 스프링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였고,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도커 이미지 및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관리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 이로써 기업들이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 등에 걸친 다양한 환경에서 빠르게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설계, 구현 및 운영할 수 있다.

피보탈의 클라우드 파운드리용 스프링 클라우드 서비스(Spring Cloud Services for Pivotal Cloud Foundry)는 넷플릭스가 온디맨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운영에 사용하는 스프링 클라우드 OSS를 기반으로 보다 진화된 프로비저닝 및 수명주기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스프링 클라우드 서비스는 개발자 및 운영자들이 쉽고 빠르게 마이크로서비스를 개발해 앱 배포 시스템 아키텍처를 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앱 구성이나 서비스 검색 및 폴트 톨러런스(fault-tolerance)와 같이 중요한 배포 시스템 패턴들의 배치와 관리를 단순화해 비즈니스 가치 제공에 집중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차세대 런타임 배포가 포함된 덕분에 이제 .NET 애플리케이션을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에서 실행할 수 있게 됐다. 이와 같은 .NET 앱에 대한 지원 확대로 기업들은 리눅스 및 윈도우 기반에 걸친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포괄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이제 고객들은 도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케줄링, 상태 관리, 로드 밸런싱, 기업 아이덴티티, 로깅 및 멀티 클라우드 지원 등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 플랫폼의 기본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고객들은 도커 허브(Docker Hub)와 같은 안전한 공공 레지스트리에서 도커 이미지에 기반한 애플리케이션을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에 구현할 수 있다.

피보탈은 포괄적인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관리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GitLab, CloudBees 및 JFrog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턴키 방식의 ‘지속적 통합 및 지속적 배포(CI/CD)’ 솔루션을 제공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