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IoT / 통신|네트워크

"IT 투자 효율화, 데이터 분석이 핵심이다" GE 조달 디렉터

2015.10.30 Jon Gold  |  Network World
GE 소싱 부문 디렉터 샘 게르틴에 따르면, IT에의 투자금으로부터 가치를 최대한도로 뽑아내기 위한 핵심 요소는 깊이 있는 지식과 치밀한 협상을 조합하는 것이다.

게르틴은 이달 초 가트너 심포지움/IT엑스포 2015 행사에서 통신 비용 관리 기업 탱고(Tangoe)의 CEO이자 공동절립자 알 수블뢰와 대담하는 자리에서 지난 2000년 초반 GE에서 무선 제품군 소싱 매니저로 근무할 때의 사례를 언급하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그는 "당시 소싱 분야에 갓 입문한 상태였다. 그러나 확실히 아는 것 하나가 있었다. 비용 관리 툴을 마련해 투명성을 확보하고 그를 기반으로 개별 현업 부서에 할당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게르틴은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무선 제품군 조달 과정에 진전을 이룰 수 있었다고 설명을 이어갔다. 그 중 하나가 다수의 개인들이 각각 통신사와 계약하도록 하는 대신, GE 차원에서 계획함으로써 분당 통신 요금을 절반까지 줄여냈던 사례다.

그는 데이터를 분석해 문제를 파악하면 문제 해결이 한층 쉽다고 강조했다. 게르틴은 퇴사한 직원의 청구서까지 지불되고 있다는 사실이 분석을 통해 알아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사실이 확인되고 통찰이 적립되면 비용 절감 뿐 아니라 지불 관행까지도 바꿔갈 수 있었다. 그는 이러한 협상은 데이터를 통해 통찰을 얻어야만 가능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게르틴은 통신 비용의 경우 앞으로 데이터 분석의 필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복잡성이 증가하고 IT 분산화가 확산되면서 자동화된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는 "IoT로 인해 모든 개별 기기들도 각각 통신 비용을 만들어낼 것이다. 각각의 비용을 산정하고 비용효율성을 측정할 수 있어야만 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