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모바일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 통신|네트워크

"구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준비 중··· 안드로이드 오토와 별개"

2015.10.26 Derek Walter  |  Greenbot
구글이 자동차 분야에 새로운 접근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기존 안드로이드 오토보다 더 강력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는 보도가 잇달아 등장했다. 출처는 안드로이드 호환성 정의 문서로,'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Android Automotive)라는 이름으로 거론되고 있다.

일련의 보도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오토와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확실히 다르다. 안드로이드 오토의 경우 본질적으로 차량의 기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연결해주는 하나의 앱이다. 스마트폰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연결하기 역할을 한다.

반면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구글 맵스 및 플레이 뮤직 등을 내장한 독자적인 플랫폼이다. 개발자들이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전용으로 앱을 개발할 수도 있는 셈이다.

오늘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기반한 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이미 다수 등장해 있다. 그러나 이들은 모두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기반해 안드로이드 커스텀 버전을 이용하고 있다. 업그레이드 및 보안성 측면에서 한계가 있다.

만약 구글이 독자적인 차량용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개발해 공개한다면, 이러한 업그레이드 및 보안성 문제가 일부 해결될 수 있게 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