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애플리케이션 / 통신|네트워크

VM웨어, CSP의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 구축 솔루션 발표

2015.10.23 편집부  |  CIO KR
VM웨어는 통신서비스 제공업체(CSP)들이 네트워크 가상화(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이하 NFV)를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는 VM웨어 v클라우드 NFV 플랫폼, 신규 VM웨어 레디 포 NFV 승인 프로그램, VM웨어 및 VM웨어 파트너가 제공하는 신규 캐리어급 서비스 등이다.

VM웨어 v클라우드 NFV 솔루션은 NFV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핵심 가상화 및 관리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 걸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통합된 다기능, 멀티벤더 NFV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다. v클라우드 NFV는 30여 개 VNF(Virtual Network Function) 업체가 내놓은 40개 이상의 가상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한다. 이 플랫폼을 통해 IT부서는 기존에 구축해 놓은 VM웨어 가상화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어 통신 사업에 필요한 클라우드를 더 신속하고 원활하게 구현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VM웨어 v스피어는 클라우드 상에서 모바일 및 유선통신 서비스에 고성능, 확장성, 가용성을 제공한다.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인 VM웨어 버추얼 SAN은 VM웨어 스택에 완전히 통합돼 까다로운 모바일 코어 및 IMS 기능을 지원하고, 네트워크 기능과 서비스에 필요한 스토리지 요건을 충족시키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 VM웨어 NSX는 L2/L3 네트워킹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서버 가상화의 이점을 극대화할 수 있다.

VM웨어 v클라우드 다이렉터-SP 및 VM웨어 인티그레이티드 오픈스택(VMware Integrated OpenStack)은 가상 인프라 관리(VIM)에 있어 유연한 선택권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VM웨어 v클라우드 다이렉터는 새로운 셀프서비스 프로비저닝과 v앱 개선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VM웨어는 통신서비스 제공업체에게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인사이트 및 VM웨어 v스피어 위드 오퍼레이션 매니지먼트 등을 통해 멀티테넌트 네트워크 기능에 대한 지속적인 서비스 보증을 제공하는 통합된 단일 운영 툴을 제안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