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의료|의학

한국IBM, 국내 대형병원 인프라 구축으로 국내 헬스케어 시장 공략

2015.10.20 편집부  |  CIO KR
한국IBM이 인프라용 플래시 스토리지 및 파워 시스템즈 등 IBM의 솔루션 국내 도입 사례를 소개하고 헬스케어 시장 중심의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또한 창원 경상대학교병원, 부산성모병원, 메리놀병원, 가천길병원 등 국내 대형병원의 IBM 스토리지 및 파워 등의 제품 도입 현황을 소개했다.

국내 병원에서 인프라용 플래시 스토리지를 처음 도입한 부산성모병원은 노후화된 병원 인프라 환경 교체를 통해 선진 의료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자 IBM 플래시시스템 V840, 스토와이즈 V3700과 IBM의 기업용 파워 서버를 도입했다. 부산성모병원은 IBM 플래시 스토리지 도입으로 플래시 기반의 병원 데이터 저장환경 구축과 플래시 이중화를 통한 성능 향상과 안정성을 구현했다.

현재 메리놀병원도 IBM의 기업용 파워 서버와 IBM 플래시시스템 V9000을 도입하고 노후화된 병원 전산 인프라의 교체를 진행 중이다. 메리놀 병원은 이번 인프라 교체로 최신 기술을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버통합 및 가상화 기술을 통한 최적의 아키텍처 구축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천길병원은 장비의 노후화와 오전 외래 업무 시간대에 높은 데이터 입출력(I/O:Input/Output) 발생으로 인한 병목현상과 시스템 성능저하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IBM 플래시시스템 V9000을 도입하고, 데이터 증가에 따른 용량증설과 성능 향상 등 시스템 고도화를 준비 중이다. 또한 기존의 IBM DS8100 장비와 미러링 구성을 통해 데이터를 이중화하여 성능개선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데이터의 안정성을 높였다.

12월 개원 예정인 창원 경상대학교병원은 IBM의 스토리지, 파워 시스템즈, 시스템 소프트웨어 등 하드웨어 인프라를 도입한다. 특히, 이번 공급계약은 IBM 파워 E880이 도입되는 첫 사례일 뿐만 아니라, 파워 8 서버와, 플래시시스템 스토리지, 그리고 IBM의 기업용 정보 제품인 IBM 큐레이더(Qradar), IBM 가디엄(Guardium) 소프트웨어가 도입되는 첫 사례이기도 하다.

IBM이 국내 대형병원에 공급한 제품은 유닉스 시스템인 IBM 파워8 시스템즈와 플래시 기반의 병원 데이터 저장 환경과 데이터의 이중화를 구현시켜주는 IBM 플래시시스템 스토리지 제품이다. 이 제품들을 도입한 병원들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서버통합 및 가상화 기술을 통한 최적의 아키텍처 구축과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