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클라우드

LG엔시스, 일체형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이지온클라우드’ 출시

2015.09.07 편집부  |  CIO KR
LG엔시스가 가전제품을 사용하듯 하나의 장비로 손쉽게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일체형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제품 ‘이지온클라우드(ezONcloud)’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지온클라우드는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을 기반으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클라우드 구축에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고성능 X86 서버에 통합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yper Converged Infra)’ 제품이다. 이를 통해 개별적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때보다 부피는 70% 이상, 전력소모는 30% 이상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지온클라우드는 전원과 네트워크만 연결하면 즉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각각의 하드웨어를 별도로 설치하고 최적화하는 과정이 필요 없어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시스템 중단 없이 업그레이드와 백업이 가능하고 네트워크 부하 자동 분산과 실시간 가상머신 이전 등 가용성과 안정성을 높였다. 사용자 별 비용 산정 및 과금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기반의 벤더 독립적으로 호환성이 좋고, 스케일아웃 방식을 통해 성능과 용량을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 운영 중 컴퓨팅 자원이 부족할 경우 외부의 퍼블릭 클라우드와 연동 가능해 유연한 운영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LG엔시스와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기업 비즈머스가 지난 6월 체결한 MOU의 결과물이다. LG엔시스의 통합관제 솔루션인 ‘세이프메니저EV(SafeManager EV)’와 비즈머스의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운영체제 ‘와이즈클라우드(WiseCLOUD)’ 등 GS인증으로 검증 받은 솔루션을 최적화하여 탑재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