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오라클, 올플래시 스토리지 ‘오라클FS1 스토리지 시스템’ 출시

2015.09.02 편집부  |  CIO KR
오라클이 올플래시 스토리지 제품 ‘오라클 FS1 플래시 스토리지 시스템 (Oracle FS1 Flash Storage System, 이하 FS1)’을 출시하고, 플래시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발표한 FS1은 엔터프라이즈 SAN 환경뿐 아니라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뛰어난 플래시 성능 및 용량 확장성을 통한 플래시 프로비저닝 기능을 제공한다. OLTP와 초고속 데이터 백업 등의 다양한 업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으며, 멀티테넌트(multi-tenant)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전하게 데이터를 분리하기 위해 최대 64개의 올플래시 도메인을 제공한다. 또한, 비즈니스 가치에 기반해 I/O 우선 순위를 정하고, 압축이나 중복제거 없이 순수 플래시 용량 기준으로 약 1 페타바이트(petabyte)까지 확장할 수 있다.

또한, FS1은 I/O 성능과 빠른 응답속도를 보장한다. 실제 다양한 고객 환경에 기반한 테스트에서는 소규모에서 대규모 블록 사이즈 업무를 동시에 실행할 때 EMC 익스트림IO보다 8배 빠른 IOPS와 9.7배 더 빠른 쓰기 속도로, 백만분의 1초 미만의 응답속도(sub-one millisecond latency)를 증명했다. 결과적으로, FS1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I/O 대기 시간을 감소시켜 주고, 이를 통해 기업의 주요 목표 달성과 비용절감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및 각종 애플리케이션과 공동 개발된 올플래시 스토리지 시스템인 FS1은 오라클 소프트웨어와 함께 구축 시 데이터 압축 기능에서부터 원클릭 애플리케이션 프로비저닝까지 다양한 비즈니스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라클 스토리지에서만 실행되는 데이터 압축 기술인 오라클 하이브리드 컬럼(HCC) 압축을 통해 평균 10:1 압축이 가능하며, FS1은 DB 용량을 줄이고,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쿼리를 가속화한다. 암호화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데이터에 중복제거가 실행될 수 없는 상황에서 FS1은 고객에게 HCC 압축을 통해 DB 용량 절감뿐 아니라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한, 플래시 프로필(Flash Profile)이라는 기능을 통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및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적화된 프로비저닝 프로필을 제공해 FS1에서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단순화 및 가속화 시켜준다. 2 노드까지 확장 가능한 올플래시 시스템인 FS1은 수백 개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모두를 플래시 환경에서 동시 지원할 수 있다.

오라클 플래시 스토리지 사업부 마이크 워크맨 수석 부사장은 “올플래시 스토리지 시스템인 FS1은 오늘날 고도로 가상화 되어있고, 거래지향적이며, 즉각적인 반응 속도가 필수적인 기업들에게서 I/O 대기 시간을 최소화해 주는 제품”이라며, “플래시 도메인(Flash Domains) 및 플래시 프로필(Flash Profiles)과 같은 새로운 기능들이 탑재된 FS1은 SAN 및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한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