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애플리케이션

엔비디아, GPU 기반 데스크톱 가상화 기술 ‘그리드 2.0’ 출시

2015.09.01 편집부  |  CIO KR
엔비디아가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현되는 그래픽 프로세서(GPU) 기반의 데스크톱 가상화 기술 ‘엔비디아 그리드(GRID) 2.0’을 선보였다.

엔비디아 그리드 2.0은 노트북, 태블릿 등 인터넷으로 연결된 다양한 플랫폼에서 캐드(CAD) 도면, 설계 자료, 3D 시뮬레이션 등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그래픽 집약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GPU 기반의 가상화 기술이다.

시스코, 델, HP, 레노버 등이 이미 엔비디아 그리드 2.0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블레이드 서버를 비롯한 125종류의 서버에서 원활하게 동작되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엔비디아는 사용자에게 풍부한 그래픽 경험을 제공하는 최상의 가상화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시트릭스, VM웨어 등 가상화 솔루션 업체와도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엔비디아 그리드 2.0은 그래픽 가상화를 바탕으로 기업의 업무 환경에 성능 개선 및 효율성, 유연성 향상을 불러온다. 우선 직원들은 번거로운 다운로드 과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진행, 생산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고성능의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직원들이 제약 없이 공유할 수 있어 전산 관련 부서의 효율적인 자원 운용에도 유용하다. 특히, 업무 데이터가 개별 시스템이 아닌 중앙 서버에서 저장되어 기업의 지적 자산을 안전하게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엔비디아의 CEO 겸 공동창립자인 젠슨 황은 “최근 전 세계의 많은 선도 기업들이 데이터 센터를 통해 어느 장치에서나 그래픽 집약적인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엔비디아 그리드의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며 “엔비디아는 그리드 2.0을 통해 직원들이 사용하는 장치 또는 장소에 관계없이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