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피보탈, 새로운 CEO에 롭 미 선임

2015.08.20 편집부  |  CIO KR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플랫폼(PaaS) 전문 기업 피보탈이 롭 미 전 피보탈 제품 및 연구개발(R&D) 담당 수석 부사장을 CEO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롭 미 신임 CEO는 새롭게 피보탈 이사회 의장으로 임명된 폴 마리츠 전임 CEO의 뒤를 이어 피보탈의 새로운 수장직을 맡게 됐다.

피보탈 랩스의 공동 창업자인 롭 미 CEO는 24년 간 피보탈 랩스 CEO로 재직했다. 재임 기간 동안 피보탈 랩스를 스타트업에서 대기업까지 광범위한 기업들에게 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핵심 기업으로 키워냈다. 이후 2014년 11월부터는 피보탈의 제품 및 연구개발(R&D) 담당 수석 부사장을 지내왔다.

폴 마리츠 피보탈 이사회 의장은 “롭 미 신임 CEO는 실리콘 밸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들의 소프트웨어 개발 문화 형성에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뛰어난 리더이자 공학자인 롭 미 CEO를 통해 피보탈은 향후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업계에서 더 많은 가능성을 내다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피보탈은 클라우드 기반에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인 ‘클라우드 파운드리(Cloud Foundry)’가 전세계 연 수주액 1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파운드리는 클라우드 기반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구현하고 프라이빗과 퍼블릭 환경을 포괄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픈 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롭 미 피보탈 CEO는 “자동차, 금융 서비스와 소매업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이 큰 변화를 겪고 있다”며, “피보탈은 기업들이 변화된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새로 소프트웨어 개발 접근법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