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티맥스소프트, MG새마을금고 통합이미지시스템에 ‘티베로’ 공급

2015.08.10 편집부  |  CIO KR
티맥스소프트가 새마을금고중앙회의 통합이미지시스템 구축사업에 자사의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 ‘티베로(Tibero)’를 공급해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통합이미지시스템 구축은 금융권의 전자문서 활용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 MG새마을금고의 수표·어음 및 지로공과금, 체크카드의 통합이미지시스템을 재구축하고 계정계 업무와 연동해 향후 전자문서 사업을 용이하게 구현, 스마트 금융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이를 위해 MG새마을금고는 올 초부터 통합이미지시스템 구축을 시작해 지난 6월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가동했다.

이번에 구축된 통합이미지시스템을 통해 MG새마을금고는 신분증 및 각종 여·수신의 서식 및 서류 등 각종 서식을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관리해 지난해부터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신분증 진위확인 통합서비스에 적극 대응이 가능해지고 고객확인 업무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내부적으로는 업무효율성이 증대되는 한편, 외부적으로는 위·변조 신분증을 이용한 대포통장 개설 등 금융사고 예방이 가능해짐에 따라 고객들은 더욱 안전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행정자치부, 금융결제원 등 기관과의 시스템 연동은 물론, 새마을금고의 정보통합시스템 통합단말과 신분증 스캐너 연동 등 각종 내부 시스템과의 연동이 많은 시스템 구조이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의 안정성과 호환성 및 빠른 처리 속도가 무엇보다 중요했다.

또한 금융 IT 특성인 미션크리티컬한 업무에 대한 안정성과 시스템에 대한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을 통해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요구되기 때문에 안정성과 성능이 입증된 자사의 데이터베이스 ‘티베로(Tibero)’와 미들웨어 ‘제우스(JEUS)’, ‘웹투비(WebtoB)’ 그리고 APM ‘시스마스터(SysMaster)’도 함께 도입됐다.

티맥스소프트 장인수 사장은 “MG새마을금고에 티맥스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금융 분야에서 티베로를 포함한 티맥스 제품에 대한 도입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융권의 특성 상 주요한 업무에 많은 IT 시스템이 사용되는 만큼 고객사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