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데이터센터

LG CNS 데이터센터, 시스코 ACI 아키텍처 도입

2015.07.21 편집부  |  CIO KR
LG CNS가 자사 데이터센터에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킹(SDN), 네트워크기능가상화(NFV), 자동화(Automation) 기능 등 차세대 데이터센터에 핵심적인 역량을 제공하는 ‘시스코 ACI(Application Centric Infrastructure)’를 도입했다고 시스코 코리아가 밝혔다.

시스코 ACI는 애플리케이션 중심 인프라 아키텍처로서 데이터센터 인프라와 IT 운영을 위한 시스코의 접근법이다. 시스코ACI의 핵심 구성요소는 APIC(Cisco Application Policy Infrastructure Controller)와 넥서스(Nexus) 9000이다. APIC는 ACI 패브릭, 정책 프로그래밍, 모니터링 등을 위해 단일화된 자동화 및 관리 포인트이며, 시스코 넥서스 9000는 최고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는 스위치 제품이다.

따라서 시스코 ACI를 도입한 데이터센터는 고객 서비스 현황 변화를 쉽게 감지하고 즉각적으로 조치할 수 있다. 또한 일일이 수작업을 해야 했던 업무를 자동화해 관리의 편의성을 크게 개선한다. 개방형 프로토콜,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표준을 통해 기존 투자를 보호하는 것도 시스코 ACI의 강점이다.

이에 국내에서는 LG CNS가 시스코 ACI를 인천 데이터센터에 도입, 데이터센터 운영 효율성과 경쟁력을 강화했다. 그 결과 LG CNS는 시스코 ACI 도입을 통해 고객 현황에 따라 가상으로 네트워크를 자유롭게 분할할 수 있는 하나의 통합된 네트워크만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에 효율성은 증대되고, 고객 요구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어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LG CNS 인프라서비스부문장 김종완 상무는 “LG CNS 인천 데이터센터에 시스코 ACI를 국내 최초로 도입함으로써, 데이터센터 운영 효율성과 서비스 민첩성 향상의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게 됐다”고 밝혔다.

LG CNS는 상암IT센터, 부산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가산데이터센터, 인천데이터센터를 운영중이다. 또한, 2008년 국내 최초로 서버, 스토리지 등 IT 인프라를 유틸리티 방식으로 제공하는 본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첨단 플랫폼을 개발하며 클라우드 역량을 높여 왔고, 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 대상의 퍼블릭 클라우드부터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