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데이터센터 / 클라우드

"클라우드로 가는 길, SDDC 거친다" VM웨어

2015.06.01 Hafizah Osman  |  ARN


기업의 클라우드 추진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가 기반이 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는 VM웨어가 개최한 버추얼 클라우드 2015에서 이 회사의 데이터센터 가상화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확장성 세션 연사로 나선 VM웨어 제품 마케팅 이사인 무니브 민하주딘의 핵심 메시지였다.

"시장에는 솔루션에 대해 다른 하드웨어 정의 데이터센터가 있지만, 그것들은 하드웨어에서 통합하고 가치를 인정받는다. 따라서 기업은 하드웨어 구성요소에서 혁신과 맞닿아 있기 때문에 하드웨어 정의 데이터센터는 신속하게 확장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민하주딘은 강조했다.

민하주딘은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란 비즈니스의 확장성을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또 여러 데이터센터와 본질적으로 훨씬 더 역동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확장성을 구현해 준다.

"소프트에어 정의 데이터센터는 향후 기업이 필요로 할 인프라의 종류다. 궁극적으로 기업의 성공에 중요한 방법이다"라고 민하주딘은 말했다.

또 그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는 기업이 하룻밤만에 만들어 배포할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다양한 성숙 단계를 강조했다. 민하주딘은 기업이 컴퓨팅 환경을 최적화하는 데서 출발할 것을 제안했다.

"가상화 플랫폼에서 벗어나 현재의 사용량을 최적화함으로써 그것을 얻을 수 있다. 일단 한 번 하게 되면, 활용할 수 있는 많은 자원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로 확대하면서 업무용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넣을 수도 있다. 스토리지를 온프레미스로 사용하거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 확장할 수도 있다. 그리고 종국에 가서는 가상화로 이전할 수 있다”라고 민하주딘은 설명했다.

민하주딘은 기업이 가상화로 쉽게 가상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에 즉시 애플리케이션의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고 클라우드 제공 업체와 함께 하는 것과 같은 경제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채널들은 모든 가상 머신이 어떻게 공존할 수 있는지를 교육함으로써 여기에 관여할 수 있다. 우리는 기업이 클라우드 확산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이 어디에 두는지에 대한 소비 모델을 보고 있다. 따라서 이 경우 채널은 어쩌면 서비스로서의 재해복구를 제공할 지도 모른다"고 민하주딘은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