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IBM-페이스북, 개인화된 맞춤형 브랜드 경험 제공 위한 협력 체결

2015.05.07 편집부  |  CIO KR
IBM과 페이스북은 기업들이 소비자 대상으로 개인화된 맞춤형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IBM 데이터 분석 역량과 페이스북 광고 서비스를 결GKQ함으로써 14억 4,000만 명의 페이스북 사용자를 대상으로 고도의 개별 맞춤 마케팅을 구현할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양사 협력을 통해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욕구(wants)와 필요(needs)를 미리 예측, 분석해 1인 소비자의 선호에 기반한 정확한 상품 정보와 브랜드 경험을 적시에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필요한 상품의 구매 리스트를 작성하기 전에 이미 관련 상품과 할인 혜택, 현재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한 구매 가능 매장 등의 정보를 받을 수 있게 된다.

‘IBM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은 페이스북의 ‘커스텀 오디언스(Custom Audiences)’ 광고 서비스와 결합해 개별 소비자들의 브랜드 혹은 상품에 대한 관심 정도, 구매 의사, 기대 등의 정보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소비자의 위치 정보, 거주 지역 날씨 정보, 구매 내역, 선호 구매 방법 등을 분석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시간 제약, 디바이스 제약 없이 최적의 브랜드 경험을 적시에 전달할 수 있다.

기업들은 ‘IBM 저니 애널리틱스(Journey Analytics)’ 기술을 통해 페이스북에서 활동중인 14억 4,000만 사용자 중 각 기업의 브랜드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찾아내 분류한다. 또한, 브랜드에 대한 반응과 사용자 구매 등 활동 내역의 상관관계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IBM 저니 디자이너(Journey Designer)’는 페이스북이나 다른 채널에서도 확보된 정보를 기반으로 정확한 메시지가 전달될 수 있도록 캠페인 기획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페이스북은 ‘IBM 커머스 THINK 연구소(IBM Commerce THINKLab)’의 첫 파트너로 참여한다. IBM 커머스 THINK 연구소는 IBM 연구원, 페이스북 전문가 및 디자이너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1인 맞춤형 브랜드 경험을 위한 서비스 개발을 할 계획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