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줌, 회의·채팅·화이트보드 모두 담은 ‘줌 원’ 패키지 발표

2022.06.24 Brian Cheon  |  CIO KR
줌이 ‘줌 원’을 출시한다. ‘줌 원’은 기존의 줌 챗, 줌 폰, 줌 회의, 줌 화이트보드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확장 가능한 패키지로 통합할 수 있는 새로운 요금제다.



줌 원을 사용하면 줌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도구에 접근하고 채팅 메시지에서 전화 또는 화상 통화를 시작하며 줌 데스크톱 또는 줌 룸에서 화이트보드에서 협업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줌의 그렉 톰 대표는 줌이 회의 앱에서 포괄적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함에 이번 줌 원과 같은 새로운 패키징을 출시하게 됐다며, 회사 차원의 진화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는 “채팅, 전화, 회의, 화이트보드 등을 단일 제품으로 통합함으로써 관리가 간편하다. 고객은 중요한 비즈니스 문제에만 집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줌 원에는 총 6가지의 계층형 요금제가 있다. 

• 줌 원 베이직은 최대 100명의 참석자에 대응하며 무료 40분 줌회의, 팀 메시징을 위한 지속적인 줌 채팅, 동기 및 비동기 작업을 위한 제한된 줌 화이트보드, 실시간 전사(transcription)를 제공한다.

• 줌 원 프로는 줌 원 베이직의 모든 기능을 시간 제한 없이 제공하며, 클라우드 기반 녹화 기능을 제공한다.

• 줌 원 비즈니스는 줌 원 프로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과 함께 최대 300명의 참석자에 대응하는 줌 회의, 무제한 줌 화이트보드를 제공한다.

• 줌 원 비즈니스 플러스는 이에 더해 무제한 지역 통화가 가능한 줌 폰 프로 솔루션과 줌의 새로운 번역 기능을 포함하는 패키지다. 

• 줌 원 엔터프라이즈와 줌 원 엔터프라이즈 플러스는 줌 폰 프로 기능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줌 원 베이직, 프로, 비즈니스 및 비즈니스 플러스 플랜 이용 가격은 각각 사용자당 연간 149달, 199달러, 250달러다. 

한편 줌 원 비즈니스 플러스 및 좀 원 엔터프라이즈 플러스 패키지에 있는 양방향 번역 캡션 기능에 주목할 만하다. 캡션 기능은 출시 시점을 기준으로 중국어(간체), 네덜란드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한국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및 우크라이나어 번역을 지원한다. 

줌은 또 자동 캡션 기능을 확장했다. 화자가 말하는 내용을 다른 언어로 실시간 번역해 캡으로 제공하는 기능이다. 앞서 언급된 10가지 언어가 대상이다. 다국어 자동 캡션은 비즈니스 플러스, 엔터프라이즈, 엔터프라이즈 플러스 패키지에서 지원된다. 

줌은 이번 주 줌 앱스 SDK를 개발자에게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줌 CTO 브렌던 이텔슨은 성명서을 통해 "줌 앱 SDK 출시와 함께 줌 개발자 플랫폼은 계속 확장되고 개발자들에게 영상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자신의 창작물에 통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워크플로를 영원히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