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IoT / 모바일 / 보안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캡제미니, SMAC과 IoT 위한 보안 서비스라인 출시

2015.02.16 Brian Karlovsky  |  ARN


IT컨설팅 회사 캡제미니가 SMAC(Social, Mobile, Analytics, Cloud)과 사물인터넷(IoT) 보안을 강화하고자 사이버보안 전문가 2,500명들로 구성된 새로운 사이버보안 글로벌 서비스 라인을 만들었다.

여기에는 컨설턴트, 감사, 아키텍트, R&D 전문가, 윤리적인 해커들이 포함돼 있으며 이들은 전세계 5개 지역에 있는 보안운영센터(SOC)에서 일하게 된다.

보안 서비스의 새로운 포트폴리오는 기업들이 디지털 변혁을 받아들이고 소셜, 모바일, 분석, 클라우드, IoT의 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이 회사의 성명서에 따르면, 캡제미니는 향후 12개월 동안 두 자릿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캡제미니의 새로운 사이버 보안의 글로벌 서비스 라인은 IT시스템, OT시스템뿐만 아니라, IoT 제품과 시스템의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최근 캡제미니이 작성한 IoT 기술을 제공하는 업체들에 대한 보고서는 기업들이 IoT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 위협을 해결하려면 더 잘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고서에서 기업의 35%는 자사의 IoT 제품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나타냈으며 70%는 보안 문제가 IoT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새로운 글로벌 서비스 라인도 하둡 보안,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보안뿐만 아니라 프라이빗ㆍ퍼블릭ㆍ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보안 같은 IT분야의 새로운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다른 나라에서 그대로 가져다 쓸 수 있는 패키지된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새로운 보안 서비스에는 기업이 보안 솔루션 개발에 클라우드 기반 접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로서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트, 서비스로서의 ID와 접근관리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캡제미니에서 전세계 사이버 보안을 총괄하는 프랭크 그레버리는 “기업이 사이버공격과 ITㆍ산업시스템ㆍIoT제품에 대한 내부의 악의적인 행동에 대해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캡제미니는 사이버보안 서비스 전체 포트폴리오를 개발 중이다”고 밝혔다.

"많은 경영진들에게 사이버보안은 왜 종종 나중에서야 생각하는지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고 그는 지적했다.

"외부 인터페이스가 늘어나면 기업의 데이터에 저 많이 접근할 수 있고 그에 따라 공격에 더 민감해짐을 의미한다. 캡제미니의 새로운 통합 서비스는 인프라와 엔트포인트에서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데이터 보호에 이르는 사이버보안 스펙트럼을 아우르며 디지털 변혁 과정의 출발점에서 보안을 포함시키도록 할 것이다”라고 그레버리는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