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 웨어러블 / 클라우드

SAP, 새로운 ERP 발표… 스마트워치에서도 작동

2015.02.05 Margi Murphy  |  Computerworld UK
SAP가 자사의 SAP 비즈니스 스위트나 S/3을 잇는 ‘S/4 하나('S/4Hana')’를 발표했다. S/4 하나는 피오리 인터페이스 때문에 스마트워치에서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이밖에 인터페이스, 마이그레이션, 하나로 더 빠른 데이터 분석 등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ERP는 하나(Hana) 데이터의 대부분을 빠르게 처리하는 ‘다시 쓰기 코드’도 SAP가 자랑하는 특징이다. S/4 하나는 SAP 피오리(SAP Fiori)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며 SaaS와 온프레미스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뉴욕에서 열린 행사에서 SAP의 제품 개발을 책임지는 번드 르쿠르트는 1992년에 발표된 SAP R/3보다 속도가 개선된 S/4 하나가 어떻게 날아다니는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지를 시연해 보였다.

번드 르쿠르트는 한 가상 기업의 재무 애플리케이션 화면을 띄워놓고 2억 4,500줄의 항목이 들어 있는 지난 8분기 동안의 데이터를 분석해 이 회사 중국사업부의 이익과 손실을 단 몇 초 만에 산출해 냈다.

로드맵
S/4 하나의 출시는 클라우드 고객을 겨냥한 것이다. SAP의 공동창업자 하소 플래트너는 “서비스 업계를 공략하겠다”며 “서비스 기업들은 SaaS로 온프레미스 모델보다 훨씬 더 쉽게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정유 업계와 은행은 클라우드 우선 전략으로 갈 것 같지 않다. 유럽 내 병원들은 클라우드로 가는 것을 용납하지 않는다. 때문에 우리는 서비스 업계 같은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시장을 주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바로 플래트너는 클라우드의 옵션에 대해 밝혔다. SAP도 세일즈포스닷컴처럼 온프레미스 고객에 맞게 구성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고객은 자신의 데이터를 내부에 보관하는 것과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SAP의 클라우드 매출은 이 회사가 최근에 인수한 필드글래스(Fieldglass), 아리바, 컨커(Concur), 석세스팩터에서 발생한다. SAP의 매출의 대부분은 여전히 온프레미스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한 고객들의 라이선스와 유지보수비가 차지한다.

이전에 SAP는 자사 ERP의 온프레미스 지원을 언제까지만 제공한다고 기한에 대해 언급한 적 있다. 하지만 지난해 말 SAP는 자사의 클라우드 우선 정책을 완화시켰고 고객들을 위한 온프레미스 유지보수를 연장하겠다고 조용히 발표했다. 단, ECC 6.0에서 운영하는 경우에만 해당된다.

클라우드 환경이나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새로운 ERP로 이전하고자 하는 대기업은 병렬 롤아웃에서 혜택을 얻게 될 것이라고 플래트너는 덧붙였다. 이는 직원들이 새로운 소프트웨어에 익숙해지고 SAP 피오리 인터페이스에서 작업할 준비가 될 때까지 새로운 시스템이 기존 SAP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로 설치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S/4 하나의 출시에 대해 딜로이트 컨설팅의 수석인 잰 왈스는 "하나를 도입한 첫 고객사인 딜로이트는 SAP 하나를 공급하고 있고 SAP 심플 파이낸스를 도입해 고객들과 좀더 긴밀하게 일하고 있다. 인메모리 기술로서 SAP 하나는 의사결정의 지연을 없애주며 실시간 비즈니스의 미래에 대한 기초가 될 것이다. SAP S/4 하나는 ERP를 위한 게임체인저에서 고객들이 비즈니스를 단순화하고 디지털 네트워크화와 복잡한 세계에서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