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HID 글로벌, 2015 주요 보안 ID 트렌드 발표

2015.01.29 편집부  |  CIO KR
HID 글로벌이 ‘2015년 기술 트렌드에 대한 전망’은 물론 ‘보안ID 시장의 핵심 산업 전반에 걸쳐 기대되는 개발 트렌드’를 발표했다. HID 글로벌은 이 기술 트렌드 전망으로 기업들이 최신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해 보안, 편리성 및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매년 발표한다고 밝혔다.

셀바 셀바라트남 HID 글로벌 수석 부사장이자 기술담당 최고 책임자(CTO)는 “우리는 글로벌 수상 기술인 ‘시오스(SEOS)’로 유연성, 적용성 및 여러 새로운 가능성의 혜택을 고객과 파트너가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지난 한 해 동안 그 기반을 다졌다”며, “올해는 물론 이후에도 보안ID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셀바라트남 박사는 시장전반에 걸쳐 새로운 역량을 발휘하게 될 ‘5가지 핵심 기술 트렌드’로, ▲새로운 출입 솔루션 구축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상호 운용 플랫폼 ▲새로운 크리덴셜 폼 팩터(Credential form factors)의 도입 ▲출입문 및 기타 출입 시스템을 여는 추가적인 방법 ▲ID 관리 방법의 진화 ▲배리어(barrier)에서 가드레일(guardrail)로의 교체에 도움을 주는 생체인식 기술 보안 활용하는 것으로 꼽았다.

또한, 셀바라트남 박사는 은행, 병원 등 다양한 부문에서 보게 될 주요 트렌드를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은행 및 금융 기관에는 물리적/논리적 보안의 통합 솔루션화가 지속될 전망이다. 이러한 배경에는 대부분의 은행 업무가 모바일상에서 가능해지고, 미국 내 결제 수단이 EMV카드와 직불카드로 전환되며, 지문, 얼굴 등 개인의 고유 정보를 통해 보안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생체인식(biometrics) 기술이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 도입되는 등의 상황을 들 수 있다.

병원 및 의료 기관은 최신 보안 ID 솔루션은 병원 및 환자의 건강 정보를 보호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는 홈 의료 서비스 제공 시 병원 외부에서 환자의 거주지 증명을 확인하기 위해서도 사용될 전망이다.

교통 전반에 걸쳐서 IP 기반 접근제어 시스템의 중요성이 강화될 예정이다. 이는 물리적 접근제어 시스템(Physical Access Control System)을 동일 네트워크상에서 다른 솔루션들과 통합하여 보안을 개선하면서 그 중요성이 커질 것이다. 한편, 생체인식(biometrics) 시스템은 상업 및 개인 교통 애플리케이션에 보안과 수익을 증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점점 많은 기업들이 출입 보안, 정보 보안, 클라우드 보안 등 보안환경 개선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물리적/논리적 접근제어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패스워드를 능가하는 강력한 인증 수단이 도입됨과 동시에 융합 솔루션으로의 전환이 이뤄질 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