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로봇|자동화 / 모바일 / 소비자IT / 신기술|미래

셀카봉 대신 셀카봇? 레노버, 원거리 촬영 로봇 공개

2015.01.12 Agam Shah  |  PCWorld

식을 줄 모르는 셀카 열풍을 일환일까? 레노버가 원거리 사진 촬영 로봇 '피에봇(Fiebot)'을 개발했다. 셀카봉의 로봇 버전이라고 볼 수 있겠다.

작은 삼각대 모양의 피에봇은 4개의 다리로 구성돼 있다. 로봇 위에 스마트폰을 올리면 적외선 리모콘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상하 좌우로 움직일 수 있는 이 로봇은 셀카뿐 아니라 파노라마 샷과 광각 동영상 촬영도 지원한다. 또, 리모콘으로 타이머없이 단체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준다.

레노버는 향후 피에봇에 동작 추적과 얼굴 인식 소프트웨어를 탑재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이로 인해 원거리 모니터링이나 아이 관찰 서비스에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레노버 로봇을 디자인한 중국 업체 글라스원더의 CEO CK 리는 또 추후 모델에 스피커나 빔 프로젝트 등의 기능들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내장카메라를 탑해해 스마트폰 없이도 자체적으로 촬영할 수 있는 제품도 검토되고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오늘날 모바일 사진 촬영기능이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HTC 디자이어 826은 자동 셀카 촬영기능과 메이크업, 홍조제거, 밝기 조절 등 '포샵' 기능까지 있다. 레노버는 셀카용 보조라이트를 제공하는 모바일 액세서리 '엑스텐션 셀카 플래시(Xtension Selfie Flash)'를 이번 CES에서 공개한 바 있다.

레노버는 피에봇을 중국에서 우선 출시할 예정이다. 가격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