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마케팅 / 비즈니스|경제 / 신기술|미래 / 애플리케이션

"광고 ROI 측정, 드디어 구현… 효과 없으면 광고 말라" 페이스북

2014.12.18 Matt Kapko  |  CIO
페이스북이 최근 인수-개발한 광고 기술과 관련해 소개했다. 광고주와 퍼블리셔들이 광고 대상층들에 접근하고 페이스북과 웹에서 제공하는 광고의 효과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들이라는 설명이다. 

지난 주 캘리포니아 멘로 파크 소재 본사에서 열린 기자회견 중 페이스북의 광고 기술 부사장 브라이언 볼랜드는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는데 시간이 걸렸다"라며 설명을 시작했다.

볼랜드는 페이스북이 인수하고 개발한 “광고 기술 조각들을 연결"하고자 한다며, 페이스북의 비전과 어떤 관계를 지니는지에 대해서도 함께 거론했다. 

그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광고주와 퍼블리셔들이 광고 대상층들에 접근하고 페이스북과 웹에서 제공하는 광고의 효과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광고 기술 제품을 개편했다.



페이스북의 사람 기반 마케팅
볼랜드에 따르면 "사람 기반 마케팅"( People-based marketing)은 페이스북의 새로운 전략명이다. 광고주와 퍼블리셔에 페이스북의 도구들이 각자의 사업을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믿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상됐다.

볼랜드는 "이번 설명은 향후 수 년 동안 우리가 할 모든 일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광고 측면에서 출시되는 모든 제품에는 이 프레임워크가 적용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페이스북이 서비스하는 영역이 가끔은 좁고 특정적인 한편, 때로는 광범위하기에 회사의 광고 기술 비즈니스 스윗을 단일 플랫폼을 결합할 계획은 없다고 그는 덧붙였다.

볼랜드는 CIO닷컴과의 후속 인터뷰에서 "사용자가 페이스북에서 하는 일과 상관 없이 광고주들이 모든 디지털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특정 툴이 존재한다"라며, "우리가 개발하는 툴을 통해 마케터들은 모든 퍼블리셔를 비교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복수의 기기에서 광고를 판매하는 페이스북과 기타 온라인 기업이 직면한 큰 문제점 중 하나는 바로 측정이다. 볼랜드는 "기본적으로 기존의 시스템이 구식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즉 페이스북은 이런 면에서 진전을 이루었다고 자신하고 있으며, 퍼블리셔와 브랜드로부터 좀더 직접적으로 광고 수익을 얻는 접근법을 채택하려는 중이다.


페이스북의 광고 기술 부사장 브라이언 볼랜드


페이스북의 광고 기술과 ROI
볼랜드는 기업들이 ROI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하지 말아야 한다고, 다소 과격하게 발언했다. "ROI를 얻을 수 없다면 지출을 하지 않아야 한다"는 말과 함께였다.

마케터들이 적절한 사람들에 접근하고 그들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활동을 분석하며 판매량을 추적하기 위해서는 탄탄한 CRM 시스템이 필요하다. 페이스북은 이런 부분에 주목하고 있다.

광고 및 퍼블리싱(Publishing) 업계는 CRM에 수십 억 달러를 투자했지만 여전히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고 페이스북의 광고 기술 책임자 데이비드 자쿠보스키가 진단했다.

그는 "그런 거대한 데이터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이런 [페이스북] 툴은 대규모 개인화부터 도달과 측정까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도구로는 최근에 확장된 모바일 앱을 위한 광고 제공 플랫폼 ‘오디언스 네트워크’(Audience Network), 지난 페이스북이 인수한 비디오 광고용 기술 플랫폼 ‘라이브레일’(LiveRail),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인수하고 재구성해 마케터들이 자신의 모든 디지털 캠페인을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 ‘아틀라스’(Atlas) 등이 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