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맵알테크놀러지스, 맵알 배포판 통합한 NoSQL 데이터베이스 발표

2014.11.04 편집부  |  CIO KR
맵알-DB(MapR-DB)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맵알 커뮤니티 에디션의 사용을 지원한다고 맵알테크놀러지스가 밝혔다.

회사에 따르는 맵알-DB는 통합된 고성능 NoSQL 및 하둡 솔루션과 함께 구조적 복잡성을 줄일 수 있으며, 비용을 낮추고 비즈니스 성과를 가속화시킬 수 있다.

노엘 유한나 수석 분석가는 최근 포레스터 리서치 리포트를 통해 “맵알-DB는 기본적으로 하둡을 통합한 인하둡(in-Hadoop) 데이터베이스로 자동 샤딩(sharding)과 클러스터의 리밸런싱(re-balancing)을 통해 보다 광범위한 스케일을 지원한다”며, “맵알 고객들은 트랜잭션, 분석 처리 및 예측 분석은 물론, 혼합 워크로드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워크로드를 처리했다”고 말했다.

토머 셔런 맵알테크놀러지스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은 “지난 18개월동안 수백 명의 고객들은 맵알-DB를 성공적으로 구축했으며, 맵알의 프리미엄 에디션을 활용해 하둡 상에서 맵알-DB를 운용상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직접 활용하고 있다”며, “현재 맵알 커뮤니티 에디션의 맵알-DB와 함께 전세계 모든 개인 및 조직은 데이터 스트리밍과 운용상의 실시간 분석 등 새로운 활용 사례들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운용상의 분석 환경은 부정사용 탐지 및 방지, 실시간 제품 추천 또는 사용자 인증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읽기, 쓰기 및 분석의 결합이 요구된다. 또한,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센서 데이터 및 로그분석과 같은 환경에서 실시간 거래 또는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점차로 증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분리된 데이터베이스 운영과 분석 작업은 복잡한 아키텍처를 통해 결과를 도출하지만 맵알은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이러한 요구사항을 모두 처리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