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검색|인터넷 /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힐튼·스타우드, 스마트폰으로 객실 여는 앱 개발한다

2014.11.04 Lucas Mearian  |  Computerworld
세계적으로 가장 큰 호텔 체인인 힐튼과 스타우드는 투숙객들이 호텔 객실을 스마트폰으로 열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만간 힐튼과 스타우드의 투숙객들이 스마트폰 앱으로 자신들의 객실 문을 열 수 있게 된다.

쉐라톤, 웨스틴, W 호텔 체인을 보유한 스타우드는 약 150개 호텔의 3만 개 객실 잠금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앱으로 열 수 있도록 했다.

힐튼은 내년에 60만 개 객실에 이와 같은 기능을 구현할 계획이다. 힐튼 체인은 2015년 초 미국 내 10개의 호텔에 해당 스마트폰 앱을 시험 설치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2015년 초 힐튼의 H아너스 모바일 객실 열쇠 앱(Hilton's HHonors mobile room key app)은 미국 내 모든 콘래드 호텔과 리조트에 먼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2016년 힐튼은 더블트리(DoubleTree), 햄튼인(Hampton Inn), 엠버시 스위트(Embassy Suites), 월도프 아스토리아(Waldorf Astoria) 등 전세계 11개 브랜드에 이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다.



힐튼에게 이 기술은 단순한 객실 접근 이상을 의미한다.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 가능한 힐튼 H아너스 모바일 앱의 초기 버전은 투숙객들이 피트니스센터, VIP 전용층, 엘리베이터, 주차시설 등 객실 열쇠가 있어야만 출입할 수 있는 장소에 투숙객들의 출입을 허용해줄 것이다.

힐튼 월드와이드의 글로벌 디지털 총괄인 제랄딘 캘핀은 성명서에서 "모바일 객실 열쇠 기술은 투숙객에게 여행 경험에 대한 더 많은 선택권과 통제 권한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우리는 투숙객들이 좀더 편리하게 투숙하게 함으로써 여행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스타우드는 자사 호텔 고객우대 프로그램인 SPG 회원들이 방 번호에 상관없이 열쇠 없이 출입할 수 있도록 해주는 SPG 키리스(SPG Keyless)라고 하는 블루투스 지원 스마트폰 앱을 발표했다.

SPG 키리스는 알로프트, 엘레먼트, W 3개의 스타우드 브랜드에서 공식적으로 11얼 5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SPG 회원은 한 번 등록 절차를 밟고 투숙 당일 자신의 휴대전화로 객실을 출입할 수 있다는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그 다음 투숙객은 앱을 실행해 자신의 객실 문 앞에서 열쇠 없이 패드에 살짝 갖다 대기만 하면 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