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스타벅스, 6건 중 1건이 '모바일 결제'

2014.11.03 Martyn Williams  |  IDG News Service
스타벅스가 지난해 미국 모바일 결제의 90%를 차지한 것으로 파악됐다.

스타벅스는 자사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대대적으로 이용되고 있고 미국 매장에서 1주일에 약 700만 건을 처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장 내 전체 거래의 16%가 모바일 결제로 이뤄지며 이는 2013년에 미국 내 전체 모바일 결제에서 90%를 차지한다고 이 회사는 전했다.

최근 애플페이가 출시된 덕분에 다른 소매점들도 스타벅스를 따라 하기 시작하면서 몇 년 동안 이 회사 모바일 결제 시장이 일부 침체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스타벅스는 소비자들의 모바일 결제 기술 도입이 전혀 줄어들지 않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스타벅스는 소비자들이 스타벅스 선불카드를 자신의 휴대전화에 보관할 수 있는 자체 개발 앱으로 결제를 통합했으며 현금이 부족할 때 자동으로 충전할 수 있도록 했고 주문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좋아하는 음료의 목록을 저장해 뒀다.

스타벅스는 애플의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용 앱을 모두 가지고 있다. iOS에서 스타벅스 선불카드는 휴대전화의 패스북(Passbook) 디지털 지갑 앱에 통합됐다.

스타버스 CEO인 하워드 슐츠는 지난 주 목요일 투자자들과의 전화회의에서 "향후 몇 년 안에 당신들이 보게 될 것은 모바일 기기 구매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브릭 앤 모타르 전자상거래에서 확실히 이동하는 모습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슐츠는 “모바일 사용자는 소매 기업과 금융 기업들에게 '어마어마한 상품 가치’를 나타내며 이 산업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전세계의 모든 첨단 기술 기업과 금융 서비스 회사가 모바일 결제 기회를 쫓는 이유도 바로 그 때문”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이어서 슐츠는 “스타벅스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문 경쟁사들이 없기 때문에 현재까지는 경쟁사들이 하지 못한 것, 바로 소비자의 행동을 바꾸는 일을 하기 위해 무언가를 관리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매력적이고 즐거운 혜택 프로그램으로 모바일 결제의 편리함을 통합함으로써 이를 구현했다"고 슐츠는 전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 모바일 결제가 매년 50%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으며 슐츠는 "아직 진짜 성장 단계로 진입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