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소비자IT

'디지털 화폐 보안 관리 수칙 5' 블루코트 발표

2014.11.03 편집부  |  CIO KR
블루코트코리아(www.bluecoat.co.kr)가 비트코인을 비롯한 디지털 화폐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보안 수칙을 발표했다.

비트코인이 탄생한지 불과 6년의 시간이 지난 현재 블루코트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전세계 6만 여 개의 기업은 물론 일반 오프라인 매장 4,000여 곳에서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인정해 사용하고 있으며, 이 중에는 소셜게임 업체인 징가 및 온라인 종합쇼핑몰 오버스톡, 이베이 등도 포함돼 있다.

블루코트가 전세계에 구축된 자사의 네트워크 트래픽 측정 시스템의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2012년에 13개, 2013년에 45개였던 비트코인 해킹 악성코드가 2014년 2월에는 150개로 크게 증가돼 인터넷에 유포됐으며, 이러한 악성코드의 99%는 윈도우 OS 기반 기기 사용자를 타깃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블루코트는 새로운 디지털 가상 화폐 유통을 위협하는 각종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디지털 화폐 보안 관리 수칙’을 발표했다.

첫째,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화폐 거래 업체에서 구매하라.
모든 종류의 온라인 활동에 있어 사이버 공격에 대비하는 가장 중요한 방어책은 상식적인 수준의 행동 양식이다. 온라인 ‘은행’과 거래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기존 사용자들의 평가를 확인해 해당 업체의 신뢰도를 검증해야 한다.

둘째, 디지털 화폐는 소액을 사용하라.
실제 지갑에 고액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기기에 오랜 기간 동안 비트코인을 보관해 두는 것을 피해야 하며, 소액을 사용하는 것이 도난의 피해도 줄일 수 있다.

셋째, 디지털 화폐 거래에 활용하는 컴퓨터는 백업하라.
컴퓨터 오류 및 사용자 실수로 인한 유실에 대비하여 안전한 장소에 전자지갑을 백업해 두어야 한다.

넷째, 좀더 안전한 보안 솔루션으로 무장하라.
물리적인 자산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자산에도 가능한 보호 장치를 모두 적용해 두어야 한다.

다섯째, 비트코인을 종이에 출력해 보관하라.
최종적으로 비트코인 월렛에 접속하는 키를 입력해 종이에 출력해 두는 방식인 ‘페이퍼 월렛(paper wallet)’으로 저장하는 것도 방법이다.

블루코트코리아 김기태 대표는 “비트코인 등의 디지털 화폐에 대한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면 신종 사이버 위협에 대해 보다 철저한 대비책을 갖춰야 한다”며, “분명한 것은 디지털 화폐는 다양한 유형으로 더욱 증가할 것이며, 이를 활용하고자 한다면 자산 보호를 위한 필수 대비책들을 반드시 마련해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