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LG전자, 개성 강조한 신개념 스마트폰 ‘아카’ 공개

2014.10.20 편집부  |  CIO KR
LG전자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월드 IT 쇼 2014(World IT Show 2014, WIS)’에 새로운 콘셉트의 스마트폰 ‘아카(AKA, Also Known As)’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다음 달에 국내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아카는 ‘또 다른 나’를 의미한다. 기존에는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구입한 후 자신의 색깔에 맞게 제품을 꾸며 왔다면, 아카는 구입하는 순간부터 남과 다른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색다른 방식의 제품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아카는 각자의 개성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을 겨냥하고 있다. LG전자는 제품의 성능과 기능 측면보다는 고객들의 개성, 성격 등에 초점을 맞추고 제품을 개발했고, 스마트폰과 사용자가 하나라는 일체감을 느끼게 하는 데 주력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아카는 4가지 종류로 공개됐는데, 각 제품은 4가지 성격 중 하나를 갖고 있다. 음악 감상, 알람 등 사용하는 기능에 따라 전면 스크린 상단에 위치한 ‘눈’ 모양이 수시로 바뀌는 것이 특징이다. 각각의 페르소나에 맞춰 색상도 4가지로 다르게 출시된다.

아카는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사용자가 취향에 따라 전면 슬라이드 커버도 원하는 색상으로 교체할 수 있고, 스티커나 비즈 등을 이용해 자유롭게 외관을 꾸밀 수도 있다. 즉,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자신만의 성격을 입힐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아카는 자신의 정체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개성 넘치는 소비자들을 공략한, 자기 자신을 대변해 주는 페르소나를 지향하는 ‘나를 닮은’ 스마트폰”이라며, “차별화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