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검색|인터넷

시스코, 사물인터넷 인프라 완성 위해 포그 컴퓨팅 전략 확대

2014.10.16 편집부  |  CIO KR
미국 시카고에서 개막한 IoT 월드포럼에서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산업 현장 전반으로 확산돼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시스코가 자사의 포그 컴퓨팅(Fog Computing) 전략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포그 컴퓨팅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가 발생되는 IoT 시대에 대비해 모든 데이터를 원거리의 클라우드로 보내는 대신 데이터 발생 지점 주변에서 선별적으로 분석, 활용 가능하도록 시스코가 새롭게 제안한 아키텍처다. 시스코는 이를 지원하기 위한 핵심 기술로 선보였던 IOx 플랫폼이 각 산업 분야에서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준비를 갖췄다.

시스코는 우선 IOx를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난 8개월 동안 8배 수준으로 대거 늘렸다. 또 네트워크 에지 단의 포그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중앙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IOx 애플리케이션 매니지먼트 모듈(IOx Application Management Module)’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 밖에도 시스코는 각 산업 부문의 선도기업들과 IOx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했다.

즉, 시스코는 IOx를 자사 포그 컴퓨팅 전략의 핵심 기술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실상 표준으로 적극 수용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IoT 기술 도입을 앞당길 수 있는 의미있는 행보를 보인 것이다. 실제로 시스코의 이번 발표로 각 산업 분야의 개발업체와 운영업체는 대규모 IoT 도입 시 한층 향상된 가시성을 보장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센서와 애플리케이션을 네트워크에 보다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시스코는 이번 행사에서 ‘IoE 소프트웨어 & 서비스 스위트(IoE Software and Services Suite)’도 함께 소개함으로써 사물인터넷을 능가하는 만물인터넷(Internet of Everything)의 가치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시스코가 이번에 선보인 새 스위트는 IoT 환경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 그 결과치를 필요로 하는 사람과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전달해 준다. 결국 기업들은 각종 정보에 보다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 애플리케이션 통합, 프로세스 자동화 및 상황인식 모바일 협업이 가능한 환경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