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알카텔-루슨트, '옥외 광고판으로 소형 셀 기지국 확산' 추진

2014.10.01 Mikael Ricknäs   |  ARN
소형 셀에 기반한 광대역 모바일 통신속도를 향상시킨다는 목표 아래 알카텔-루슨트와 세계적인 옥외광고업체 제이씨데코(JCDecaux)가 함께 커넥티드 광고 패널 개발에 착수했다.

이것으로 제이씨데코는 지난 2013년 출범된 알카텔-루슨트의 메트로 셀 익스프레스 사이트 인증 (Metro Cell Express Site Certification) 프로그램의 공식 멤버가 됐다. 알카텔-루슨트의 프로그램은 모바일 통신사들이 작은 기지국으로 활용될 수 있는 소형 셀을 통해 점점 증가하는 트래픽을 보다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통신업체들에게 있어 이 같은 소형 기지국을 설치하는 것은 결코 간단한 일이 아니다. 적절한 장소를 물색하는 것부터 시작해 각종 허가서, 그리고 해당 시스템을 기존의 LTE 혹은 3G 네트워크에 통합시켜야 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통신 솔루션 공급업체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다. 알카텔 루슨트는 “업체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하드웨어를 설치하는데 있어 적당한 장소를 신속하게 선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제이씨데코는 이 프로그램에 43만 4,700개의 광고 패널을 제공한다. 제이씨데코 측에 따르면 “이 중 대부분은 유럽에 설치돼 있지만 1,4000여 개의 패널은 북미 지역에, 그리고 3만 5,000여 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위치”해 있다.

알카텔-루슨트는 “우리는 이러한 소형 셀들이 기존 도시환경과 사람들의 생활에 지나친 지장을 주지 않도록, 그리고 전력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유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모바일 기지국 설치 문제는 도시 환경 공해 등 사회적으로 민감한 이슈였지만 알카텔-루슨트와 제이씨데코는 눈에 잘 띄지 않는 소형 셀을 통해 문제를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