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소비자IT

소니, 스마트아이글래스 SDK 발표 "공급은 내년 3월부터"

2014.09.22 Tim Hornyak  |  PCWorld
소니가 19일, 스마트아이글래스(SmartEyeglass)의 소프트웨어 개발키트(SDK)를 공개했다. 회사는 구글 글래스의 대항마로 기대하고 있다.



소니의 스마트 글래스는 블루투스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되는데, 렌즈 상에 녹색으로 텍스트 및 이미지 정보를 보여준다. 소니는 스마트아이글래스를 내년 3월 31일에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트아이글래스는 일본과 미국, 그리고 일부 유럽 국가에서 우선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스마트아이글래스의 개발자 프리뷰 SDK는 에뮬레이터와 튜토리얼, 코드 예제 및 디자인 가이드라인 등 기기에 탑재된 각종 센서와 하드웨어 부품들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마트아이글래스의 무게는 총 77g이며 렌즈는 85%의 높은 투과성을 갖췄다. 기기에 내장된 카메라는 3메가픽셀 상당의 이미지와 VGA 형식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향후 사용자들은 스마트아이글래스를 사용해 요리 레시피 및 각종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스마트아이글래스를 착용한 사용자는 주행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친구들로부터의 메시지를 확인할 수도 있다.

가상현실 기능 또한 가능하다. 예를 들어 기기를 착용한 다음 와인병을 보면 해당 와인에 대한 정보가 렌즈 위에 표시되며 낯선 도시를 여행할 때는 각종 내비게이션 정보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사용자는 페이스북이나 트윗 업데이트 및 메일, 일정 알림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소니는 이러한 스마트아이글래스가 사용자의 눈 앞에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투사한다고 설명하며 렌즈의 한 쪽 구석에 정보를 표시하는 구글 글래스와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소니는 “스마트아이글래스의 얇으면서도 높은 투과력의 렌즈는 독창적인 홀로그램 광학 기술을 통해 개발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렌즈의 크기는 일반 안경에 비해 더 크게 디자인됐으며 사용자의 눈에 피로감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개발됐다”고 덧붙였다.

소니 스마트아이글래스의 일반 사용자 버전은 아직 가격이 책정되지 않았다. 스마트아이글래스의 프로토타입 버전은 올해 개최된 IFA와 CES 2014에서 선보여진 바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