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신기술|미래 / 애플리케이션

"질문도 하기 전에 대답한다" IBM 왓슨 디스커버리 어드바이저 업데이트

2014.08.29 Joab Jackson  |  IDG News Service
IBM이 '왓슨 디스커버리 어드바이저'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질문하기도 전에 대답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업데이트된 왓슨 디스커버리 어드바이저는 데이터 본체를 검사하고 트렌드와 상관관계, 여타 주목할 만한 점를 규명해낸다고 IBM은 강조했다.

회사의 왓슨 플랫폼 부사장 스티브 골드는 이번 서비스가 "무엇을 물어할지 모를 때, 또 데이터 내에서 새로운 통찰과 패턴을 발견하기 원할 때" 유용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서비스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 특히 법률이나 의료, 금융과 같이 분석이 필요한 대용량 데이터를 수입하는 전문가들에게 혜택을 안겨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골드는 "이러한 유형의 기능성을 찾는 수요가 거대하다. 전통적 접근법으로는 정보를 탐색하고 통찰을 얻기까지 많은 자원이 소요된다"라고 말했다.

왓슨은 제퍼디 퀴즈 쇼에서 인간을 물리치고 우승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골드는 왓슨이 콘텐츠와 맥락을 융합함으로써 기존의 프로그램된 컴퓨터와 다르다고 강조했다. 그는 "학습 능력이 있다. 규칙에 기반한 전통적 시스템의 한계에서 벗어나 있다"라고 말했다.

왓슨 디스커버리 어드바이저는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로 왓슨의 능력을 구현한 상용화 파생 상품이다.

골드는 왓슨 디스커버리 어드바이저의 발견 능력에 대해 "상호작용 포인트, 연결 포인트를 탐색하며 원인 요소와 결과의 관련성을 탐색해 제시한다. 몇몇은 노이즈에 불과할 수도 있다. 그러나 훌륭한 점은 관련성 뿐 아니라 연결 강도에 대한 확신까지 제시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IBM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된 왓슨 디스커버리 어드바이저에는 240%의 속도 향상도 이뤄졌다.

한편 이미 다수의 고객사들이 이번 어드바이저 서비스에 주목하고 있다고 IBM은 전했다. 헬스케어 기업 존슨 앤 존슨이 이 서비스를 도입해 서로 다른 종류의 약품 효과를 비교하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제약 기업 사노피은 약품의 활용처 재탐색을 위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 밖에 베일러 약학 대학이 2,300만 건의 의학 논문 초록을 분석하는데 이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IBM은 전했다.

IBM은 그러나 왓슨 디스커버리 어드바이저 활용 비용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