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SNS / 검색|인터넷 / 마케팅 / 비즈니스|경제

"소셜·온라인 마케팅을 저렴하게" 9가지 방법

2014.08.25 Jennifer Lonoff Schiff  |  CIO

당신의 창업을 축하한다. 아무도 당신의 창업에 대해 모른다는 점이 유일한 문제긴 하다. 그러면 온라인에 어떻게 수천 달러를 들여 광고나 홍보를 하거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팔로워를 매수하지 않으면서 당신의 창업 소식을 어떻게 알릴 것인가?

10여 명의 소규모 사업주와 소셜 미디어,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 전문가들이 이 자리를 통해 큰 돈을 들이지 않으면서도 신규 비즈니스를 온라인상에 알릴 수 있는 9가지 방법을 공유했다.



1. 주요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 프로필을 생성하라(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핀터레스트)
소셜 홍보를 벌이기에 앞서 어느 소셜 미디어가 대상 고객들과 가장 부합하는지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그 사이트들에 페이지나 프로필을 올리고 콘텐츠를 최소 일주일에 한번 이상 정기적으로 올려야 한다. 소셜 미디어 포스팅을 중앙에서 관리하기 위해 훗스위트(Hootsuite)같은 서비스 활용을 고려해볼 만 하다.

2. 신선하고 공유가능한 콘텐츠를 만들라
블랙 N 비안코 칠드런스 포멀 웨어(Black N Bianco Children’s Formal Wear)의 리사 츄는 “비즈니스 블로그는 트래픽을 높이기 가장 비용효과적인 방법다”라며, “구글은 유일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선호한다. 정보가 담긴 글을 쓰면 구글이 보상을 줄 것이다. 또 사람들이 당신의 블로그 포스트를 자연스럽게 공유하게 될 것이다. 단 한가지를 기억하라. 구글이 아니라 당신의 대상 독자들을 고려해 글을 써야 한다”라고 말했다.

어반걸 오피스 서플라이(UrbanGirl Office Supply)의 마케팅 코디네이터 하나 다이아몬드는 “흥미로운 비디오와 대상 관객들을 염두에 둔 그래픽을 만들고 이를 모든 소셜미디어 프로필에 걸쳐 공유하라”라고 제안했다. 광고를 통하지 말고 “도드라지는 무언가 신선하고 독특한 것을 회사에 제공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제휴 마케팅 훈련 포털 어필로라마(Affilorama)의 컨텐츠 편집자 멜리사 존슨은 “팔로워들이 당신의 콘텐츠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게 만들라”라며, “당신의 사이트에 소셜 미디어 페이지로 가는 핫링크 버튼을 포함시켜 직접적으로 팔로우할 수 있게 만들라”라고 조언했다.

즉 컨텐츠와 제품을 사용자 각각의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 레스트, 구글+, 스텀블어폰, [레딧] 등의 네트워크에서 버튼 하나만 눌러 공유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는 설명이다. 콘텐츠 공유가 쉬워질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게 된다고 그녀는 강조했다.

3. 친구, 가족, 직원들에게 소문을 퍼트리도록 부탁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하라
당신에게는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상에 많은 팔로워가 없을지라도 당신의 친구나 가족 혹은 직원들에게 팔로워가 많을 수 있다. 그들에게 당신/당신의 사업체를 소셜 미디어 사이트상에서 팔로우하고 소문을 내도록 부탁하라. 그리고 당신의 사이트나 제품으로의 링크를 공유하는 이들에게 첫 번째나 두 번째 구매에 일정한 할인을 제공하거나 무료 선물을 증정하라.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