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일회용 태블릿 시대?' 35달러 미만 태블릿 등장 임박

2014.08.21 Agam Shah   |  PCWorld
7인치 디스플레이와 쿼드 코어 칩을 장착한 일반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곧 35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등장할 전망이다.

이미 아마존에서는 저해상도 스크린을 장착한 태블릿이 45달러에 판매 중다. 이들 대다수의 경우 중국 칩 제조회사인 올위너(Allwinner)가 내놓은 싱글 또는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있다.

그러나 린리 그룹(Linely Group)의 소식지에 따르면, 올위너가 쿼드 코어 A33 칩을 단 4달러에 출하하면서 저가 태블릿의 가격이 35달러로 낮아질 수 있게 됐다.

린리 그룹에 따르면, 올위너의 4달러짜리 쿼드코어 프로세서는 이전 칩보다는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고, 1,280 X 800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지원한다. 이 칩은 ARM Cortex-A7 디자인에 기반한 것으로, 고해상도 비디오 렌더링을 지원하는 Mali-400MP2 GPU를 장착했다.

한편 이 저가 태블릿은 한 중국 제조업체가 생산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이나 애플에 견주면 돌풍을 일으킬 만한 요소는 없으나, HP나 에이서와 같은 브랜드의 100달러 초보자용 태블릿에 가격 압박을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티아라스 리서치(Tirias Research)의 수석 애널리스트 짐 맥그리거는 이 저가형 태블릿은 고급 사용자가 아닌,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성능에 구애받지 않는 고객이나 생애 첫 구매자들에게 적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무래도 이보다 비싼 기기보다는 메모리나 저장장치의 용량과 포트수에 제한을 둘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다른 의견도 있었다. 인사이트64(Insight64)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나단 브룩우드는 이 저가형 태블릿은 거의 일회용품처럼 이용되리라 전망했다.

현재 이 태블릿에 장착하기 위한 칩의 대량 생산은 벌써 진행됐으며, 프로토타입의 태블릿도 이미 제작됐다. 브룩우드는 “심천에서 무슨 일이 펼쳐질지 상상이 안 된다”며, “이 회사는 미국의 그 어떤 제조업체도 상상하지 못한 정도의 최소 마진만 남기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저가를 목표로 두는 태블릿의 경우 고객지원을 제공하지 않으며, 일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탑재하지 않기도 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