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6개국 3,000명 "해외 여행 시 생체 정보 공유 OK"

2014.06.30 Anh Nguyen  |  Computerworld UK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국경을 넘어 이동할 때 자신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지문을 포함한 생체 인식 정보를 공유해도 좋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컨설팅기업 액센츄어가 6개국의 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89%가 이러한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고 답했으며 이같이 답한 사람들 가운데 대다수인 69%는 어떤 생체 정보도 공유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조사 응답자들은 호주, 프랑스, 독일, 일본, 영국, 미국 출신이었으며, 대부분은 생체 인식 정보가 국경을 보호하면서 좀더 빠르고 안전한 이동을 촉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확신했다.

생체 인식 정보를 공유할 경우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장점에 대해 조사 응답자의 약 2/3(62%)는 자국의 국경을 '더 안전하게 하기 위해’ 생체 정보를 기꺼이 공유할 수 있다고 밝혔으며 58%는 세관 및 입출국 수속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라고 답했다. 또한 56%는 좀더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어서라고 말했다.

액센츄어의 글로벌 테두리와 신원 서비스 사업을 리드 마크 크레고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국경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생체 인식 정보를 공유하는 동시에 국경에서 입출국 수속 시간 단축 등의 장점을 누리고 더 편리하게 여행하고 싶어한다"라고 말했다.

조사 대상자의 약 절반(58%)은 여행자 등록 프로그램(RTP)에 자신들의 자세한 생체 인식 정보를 기꺼이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RTP는 미리 등록한 여행객들이 좀더 빠르고 손쉬운 세관 및 입출국 수속을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3/4에 가까운 응답자(71%)는 국경을 통과하는 모든 거주자와 방문자들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생체 인식 정보 사용을 지원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이와 비슷한 73%는 생체 인식을 사용하여 신원을 확인하는 게 국가들을 더 안전하게 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답했다.

크레고는 "더 안전한 여행이나 국경을 만들 수 있는 기술에 대한 사람들의 강력한 지지는 국경 관리 기관이 자국민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툴을 도입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라고 강조했다.

"생체 인식 정보 이용 증가와 여행자 프로그램 등록 도입은 여행을 더 빠르고 안전하며 편리하게 만들어 줄 수 있으며 개선된 정보 수집을 통해 국경과 국가간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그러나 생체 인식 정보를 위한 전반적인 지원에도 응답자 약 2/3(68%)는 생체 정보 공유를 결정하기 전에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보안 조치를 취하는지 알고 싶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67%는 자신의 개인 정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알고 싶어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