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소비자IT / 신기술|미래

애플, WWDC 2014서 스마트홈 플랫폼 공개 유력

2014.05.27 Nick Mediati  |  TechHive


애플이 6월 초 개최되는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에서 무엇을 발표 할 것인가에 대해 온갖 소문이 무성하다. 이 가운데 파이낸셜 타임즈(FT)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이번 WWDC 2014서 아이폰으로 집안의 각종 가전제품과 기기를 조정할 수 있는 스마트홈 플랫폼을 공개할 예정이다.

FT는 “아이폰이 조명, 보안 시스템, 그리고 각종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리모콘의 역할도 겸하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즉, 현관 문을 잠그거나 집 안의 전등을 켜는 것, 그리고 온도계를 조절하는 것과 같은 일을 아이폰을 통해 언제 어디에서나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애플은 이 같은 추측에 공식적인 대응을 하지 않았으므로 이 보도의 진위 여부는 아직 가릴 수 없다. 그러나 여태까지 애플이 행로를 분석했을 때, 애플이 스마트홈 시장에 진출한다는 FT의 기사는 상당한 신빙성을 가지고 있다.

애플은 이미 다른 주변 기기를 iOS에 통합시키는 기술을 다수 개발한 바 있다. 동영상 콘텐츠를 애플 기기끼리 실시간으로 공유, 스트리밍하는 에어플레이(AirPlay) 기술, 아이폰 사용자들이 차 안에서 전화, 내비게이션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스마트카 기술인 카플레이(CarPlay) 시스템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스마트홈 분야은 거대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미개척 시장이기도 하다. 이미 구글은 올해 1월, 스마트 온도조절기와 화재경보기와 같은 기술을 보유한 네스트를 인수하는 등, 발 빠르게 스마트홈 시장에 진출할 준비를 하고 있다. ciokr@idg.co.rk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