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리더십|조직관리 / 모바일 / 소비자IT

"BYOD에 대한 노사간 신뢰 격차 좁혀야" 웹루트 조사

2014.05.22 Tom Kaneshige  |  CIO
웹루트의 조사에 따르면, BYOD에 대한 노사간 신뢰 격차가 확대되고 있다고 한다. 웹루트는 기업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도록 이러한 격차를 좁힐 수 있는 8가지 BYOD 권리장전도 만들었다.

이 조사는 웹루트가 해리스 인터랙티브(Harris Interactive)에 의뢰해 실시한 것으로 2,000명 이상의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했다. 이 조사에서는 회사가 정책적으로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라고 요구한다면 BYOD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응답자가 약 절반 가량으로 집계됐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사간의 신뢰 격차가 더 벌어지고 있다는 점을 웹루트는 지적했다.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직원의 기대치를 여유를 갖지 않고 처리해 버리면서 BYOD 전화기와 태블릿에 있는 기업이나 다른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접근하며 검토하고 공개할 수 있는 기업의 권한에만 크게 초점을 맞추면 문제를 더욱 악화시키게 된다.

회사는 대부분의 직원들이 BYOD 사용자 정책에 나와 있는 깨알 같은 글씨로 적힌 법률 용어를 아무 생각 없이 지나치고 ‘동의’ 버튼을 클릭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BYOD 관행에 대해 에어댑티브모바일(AdaptiveMobile)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60% 이상은 대부분의 직원이 인식하지 못하는 킬 스위치와 잠금 장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웹루트의 조사에서, 직원들은 회사가 개인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걱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대다수는 이러한 가능성에 대해 크게 우려하거나 매우 우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직원 4명 중 약 3명은 기 설치된 소프트웨어에 어떤 영향을 미쳤거나 BYOD에 강화된 보안을 가졌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지금은 직원들이 BYOD 권리장전이 필요한 때인가? 웹루트는 BYOD 세계에서 기업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면서 노사간의 신뢰 격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음 8가지를 지침을 내놨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