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애플리케이션

‘세련미와 작업속도 모두 잡는’ 워드 스타일 활용 가이드

2014.04.15 Helen Bradley  |  PCWorld

옷을 입는 센스만큼이나 워드 문서의 모양도 중요하다. 아무리 작업이 훌륭하다 해도 워드 기본설정 스타일인 맑은 고딕에 크기 10인 우중충한 회색 설정만 고수한다면 읽기도 전에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워드의 디자인 메뉴 아래에서 찾을 수 있는 다른 스타일 모음을 확인해보자. 스타일은 한번의 클릭으로 텍스트에 복잡한 포맷을 더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다. 또한 긴 문서에서 필요한 내용을 찾고 빠르게 목차나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쇼를 만들거나 제멋대로인 아웃라인을 정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문자 스타일
문자 스타일은 글꼴, 폰트 크기, 색상, 굵기, 기울임, 밑줄, 음영, 테두리 등의 텍스트 꾸미기 옵션을 사전 설정 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강조 스타일은 선택된 폰트에 기울임꼴을 적용시키고, 강한 강조 스타일은 텍스트를 기울임꼴로 하면서 여기에 파란색의 강조 색상을 추가시킨다. 스타일을 적용하려면 텍스트 영역을 선택하고 스타일 갤러리 안의 스타일명을 클릭하면 된다.



단락 스타일
단락 스타일에는 스타일의 모든 텍스트 꾸미기 옵션이 포함되어 있지만, 그 외에 텍스트 정렬, 줄간격, 탭 멈춤, 테두리 등등의 제어가 가능하다. 단락 스타일을 적용하려면 한 개 이상의 단락을 선택하거나 단락 내 어느 지점에 텍스트를 선택하지 않은 채 삽입점을 위치시키고 스타일명을 클릭하면 된다.

현재 적용된 단락 스타일의 세부내역은 그 문단 막바지에 표시되는 문단 마크에 저장된다. (단락 마크를 보려면 홈 탭의 보이기/감추기↲ 버튼을 클릭하라.) 단락 마크를 삭제하면, 그 단락은 이어지는 단락과 합쳐지고 새로 합쳐진 단락은 첫 단락의 스타일을 그대로 이어받게 된다.



또한 첫 번째 문단 마크를 다른 문단에 복사 붙이기 함으로써 한 문단의 스타일을 다른 문단에 적용시킬 수도 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