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美 SAP 사용자 대다수 "SAP의 모빌리티 전략 이해하기 어렵다"

2014.04.02 Chris Kanaracus  |  IDG News Service
SAP가 자사의 모바일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하겠다고 약속했다.

SAP가 사이베이스를 인수해 기업용 모빌리티 분야로 진입한 지 4년이 다 돼가지만 여전히 많은 고객들이 SAP의 모바일 제품 전략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SAP 사용자 그룹(ASUG)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SAP와 모바일로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대충 이해하거나 거의 이해하지 못하겠다고 답한 사용자들이 57%로 집계됐다. 33.7%는 잘 이해하겠다고 답했으며 9.5%는 매우 잘 이해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전략에 대해 SAP가 고객들과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하고 설명하느냐는 사용자가 이 회사에 대해 훨씬 더 우호적인 인식을 갖게 하는데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이 조사는 강조했다.
응답자의 약 2/3는 SAP 고객 모바일 구축 사례에 대해 좀더 알고 싶다고 말했으며 3/4는 제품 로드맵에 대해 더 많은 양질의 정보를 원한다고 답했다.

ASUG 회원들은 SAP의 모바일 소프트웨어를 실행과 관련해 당면한 문제들을 지적했다. 가장 많이 언급된 문제는 비용으로 응답자의 45%가 이를 꼽았다.

익명을 요구한, SAP 모바일 플랫폼을 파일럿 프로젝트로 도입한 한 사용자는 이 조사에서 “매우 저렴해야 한다고 말하는 게 아니다. SAP의 현재 고객들에게 여유를 좀 줬으면 한다”라고 지적했다.

한편, 많은 SAP 고객들은 자신들의 구체적인 모바일 전략을 수립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47%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하지만, 44%는 이러한 노력에 우선 순위를 두는 것이 어려웠다고 밝혔다.

SAP는 이 조사 결과에 대해 공식적으로 답했다.

우선, 응답자 가운데 SAP의 모바일 제품에 대해 매우 잘 이해하거나 잘 이해하거나 대충이라도 이해하는 고객들이 70% 이상이라고 SAP는 언급했다.

"하지만 다각적으로 전략을 개선할 의향이 있으며 우리의 모바일 전략의 다음 단계를 논의하는 특정 세션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SAP는 덧붙였다.

SAP는 모바일 기술의 전체 제품군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개별적으로 경쟁하는 많은 모바일 솔루션들을 인수해 SAP의 제품군으로 포함시키기 때문에 이러한 노력은 중요한 차이다”라고 SAP는 밝혔다.

“올해 SAP는 기업용 모바일 맵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기업용 모바일 맵은 고객들이 현재 자신들의 모빌리티 기준을 이해하고 자사 비즈니스를 모바일하는 다른 영역에 대한 의사 결정을 내리도록 도와줄 것이다”라고 SAP는 덧붙였다.

고객들은 올해 더 많은 모바일 사례 연구와 로드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 회사는 전했다.

이 조사는 다양한 산업을 대표하는 306명의 ASUG 회원들이 11월과 12월에 참여해 진행됐으며 응답자의 90% 이상이 임직원 수 250명 이상의 기업에 속해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