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비즈니스|경제 / 소비자IT

'교육, 레저, 유통···' 그들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유

2014.03.05 Jen A. Miller  |  CIO
사무실에서나 집에서나 와이파이는 어쩌면 그냥 주어진 부분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하지만 현명한 기업들은 무료 와이파이 엑세스 제공을 통해 기업의 방문 경험의 질을 개선시키기도 한다.

이들 기업들은 무료 와이파이 엑세스 제공을 통해 할인이나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이나 방문자들이 잠시 동안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대기 시간을 생산성 높은 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무료 와이파이 서비로로 인해 그 기업을 다시 방문하고 싶어질 지도 모를 일이다.

다음의 내용을 통해 4곳의 기업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유와 이것이 고객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주고 있는지 살펴본다.

보스턴 발레(Boston Ballet) : 학생들의 접근성 향상
보스턴 발레(Boston Ballet)가 3곳에 무료 와이파이 엑세스를 설치하기 전까지 학생들과 부모, 방문객들은 가장 센 신호를 찾아 돌아다니며 인터넷이 접속되길 바래야 했다. 이제 그들은 그러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당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무용 기업이자 교육업체인 보스턴 발레는 4년 전 주요 교습소에 직원들과 무용수를 위해 제한적으로 와이파이를 추가했다. 그러나 이 정책은 이후 확대됐다. 2013년 초반에 보스턴 발레의 도시지역 교습소에 와이파이가 설치되었고 같은 해 10월 직원들과 무용수들을 위해서 도시 이외의 외곽지역에도 와이파이가 설치되었다.

초기 3개의 교습소에서 나타난 네트워크 연결 작업은 학생, 부모, 방문객을 염두에 둔 것이었다고 보스턴 발레의 IT전문가인 나단 버락은 전했다. “우리는 학생 및 부모들에게 무선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이들은 교육과 사업적 목적으로 네트워크를 사용한다” 라고 그는 말했다.

대기 중에 자신의 일을 처리하고자 하는 학생이나 부모들에게 있어 이러한 무료 와이파이 시스템의 도입은 데이터 요금제가 소진될 걱정이나 가장 강력한 와이파이 신호를 찾게 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버락은 외부 교육과정을 듣는 학생들을 언급하며 “이 프로그램은 별도의 교육과정을 성취중인 학생들에게 있어서 분명히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와이파이 유지에는 1년에 6,000달러가 소요된다. 이는 ISP 프로바이더, 안티바이러스 및 모니터링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치플 포함한 계획이다.

락킹점프(Rockin’Jump) :시간 떄우기 좋은 트램펄린
트램펄린 놀이공원인 락킹점프는 와이파이를 무료로 제공한다. 물론 트램펄린을 즐기는 사람이 와이파이 접속을 절실히 필요로 하지는 않을 것이다.

“대부분의 트램펄린 공원은 아이들에 맞추어 설계되어 있다. 하지만 우리는 성인들을 대상으로 고안되었다”라고 락킹점프의 CFO인 드류 윌슨은 말했다. 그는 점프 공간 이외에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더 주목했다며, 대기 중인 부모들에게 와이파이 서비스는 매력적이라고 전했다.

그는 ”우리에게는 좋은 음식도 있고 청결하다. 부모들은 자신들에게 주어진 일을 하며 아이들은 그 나이 때에 경험해야 하는 운동을 하고 있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