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AMD, 카비니 탑재한 AM1 플랫폼 출시

2014.03.05 편집부  |  CIO KR
AMD코리아는 AMD 쿼드코어 및 듀얼코어 ‘카비니(Kabini)’ APU를 탑재한 AM1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메인보드와 결합할 새로운 AM1 플랫폼은 그래픽 코어 넥스트(GCN) 아키텍처 및 AMD 재규어(Jaguar) 코어를 탑재, AMD 애슬론(Athlon)과 셈프론(Sempron) 브랜드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은 소형 폼팩터 PC를 위한 마이크로ATX 및 미니ITX 메인보드를 장착하고 USB 3.0 과 SATA 6GB/s을 지원해, 유연하고 업그레이드 가능한 플랫폼 생태계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AMD 카비니 데스크톱 및 부품은 4월 초부터 일부 지역에서 판매되며 4월 9일부터는 전세계에 제공될 계획이다.

번드 린하드 AMD 클라이언트 사업 부문 부사장 및 총괄 책임자는 “메인스트림 시장을 위해 설계된 ‘소켓타입 카비니’ APU를 탑재한 AM1 플랫폼을 출시하면서 AMD는 APU 기술을 이어간다”며, “AM1 플랫폼 덕분에 소비자와 시스템 제조업체들은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받고 업그레이드 능력을 접목한 유연한 인프라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소켓타입 카비니는 높은 생산성과 웹 브라우징, 연산 가속화를 구현시켜 낮은 전력으로 최상의 성능을 도모, 전반적인 가치 향상을 추구하는 신흥 시장에 속하는 대규모 메인스트림에 적합하다고 AMD는 설명했다.

이에 AMD AM1 플랫폼은 메인스트림 시장에 다이렉트X 11.2 및 윈도우 8.1을 지원하는 균형있는 컴퓨팅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애즈락, 아수스, 바이오스타, ECS, 기가바이트, MSI 같은 메인보드 제조업체들은 소켓 FS1b를 기반의 다양한 차세대 데스크톱 메인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메인보드는 AM1 플랫폼의 AMD 애슬론 및 샘프론 시리즈 APU를 위해 USB 3.0와 SATA 6GB/s의 최신 규정을 지원할 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