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비즈니스|경제

"디지털로 마케팅하는 발토랑 스키장" 클럽메드 사례

2014.03.04 Nadia Cameron  |  CMO
호텔 리조트 브랜드인 클럽메드가 브랜드에 대한 커뮤니티를 더 많이 구축하고자 소셜 미디어 프로그램에 대한 마케팅 예산을 늘리고 있다고 밝혔다.

클럽메드의 디지털 전략 리더에 따르면, 이 회사가 커뮤니티 참여를 주도하고자 소셜 미디어 채널에 대한 마케팅 비용을 증액했다고 한다.

최근 페이스북에서 클럽메드의 최근 소셜 미디어 크라우드소싱 프로그램에 댓글들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충성도 높은 팔로워들에게 프랑스에 있는 클럽메드의 스키 리조트 설계를 도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클럽메드는 3개월간의 페이스북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프랑스 발토랑 스키장(Val Thorens 4 Strident Snow Resort)의 브랜딩과 디자인 기능과 관련한 특정 의사결정에 투표할 많은 팬들을 확보했다. 발토랑 스키장은 2014년 12월에 문을 열 예정이다.

이 캠페인을 시작한 1월 27일을 페이스북 팔워들은 이 리조트의 이름을 선정할 수 있었는데, 그 결과 ‘발토랑’이 뽑혔다. 둘째 주 이벤트는 리조트 내 설계에 대한 의견을 취합했다. 이번 주인 넷째주에는 클렙메드의 페이스북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컬렉터 티셔츠 45에 투표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참가자들 리조트의 개관식에 참석하고 VIP 팬이라는 명예의 자리에 앉게 된다.

클럽메드의 디지털 전략을 담당하는 줄리앙 르브레통은 회사가 팬에 좀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캠페인을 설계했다고 강좌했다. "클럽메드는 본질적으로 커뮤니티 브랜드다. 우리는 이 커뮤니티,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로 삶을 옮겨놓고 싶었다”라고 그녀는 <CMO>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고객들의 기대에 부합되도록 우리가 고객들의 충고를 귀담아 듣는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그것이 바로 12월에 문을 열 신규 리조트를 함께 만들자고 고객들에게 요구하는 이유다. 그래야 우리가 고객들을 완전히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르브레통은 말했다.



'발토랑 페이스북 페이지는 12개국에서 5개 언어로 제공되며 소셜 미디어 대행사인 KRDS가 이 페이지를 개발했다. 르브레통에 따르면, 발토랑 페이스북 페이지는 지금까지 클럽메드가 진행했던 가장 큰 캠페인이라고 한다. 클럽메드는 인쇄물을 게시함으로써 앱을 홍보하기 위해 트위터와 인스타그램도 활용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플랫폼이며, 가장 많은 팬을 모으고 가장 많은 대화를 생성하는 플랫폼 중 하나다"라고 르브레통 이어서 설명했다. "앱의 다국어 특성을 고려한다면, 이 플랫폼은 확실히 이상적인 선택으로 보인다”고 그녀는 언급했다.

"또한, 소셜 네트워크에는 입소문을 촉진하는 툴도 들어 있다. 예를 들어, 팬의 타임라인에 나타나는 알림 기능으로 누군가가 좋아요를 누르면 다른 사람의 뉴스피드에 나타난다”라고 르브레통은 밝혔다. 소셜 네트워크는 그룹의 전략의 중심에 있으며 이 회사의 소셜 채널 캠페인에 대한 예산이 최근 몇 년 동안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는 온라인 존재감을 높이고 온라인 성능을 강화하는 수단을 제공하고 싶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우리가 소셜 미디어와 더 많이 계약을 맺고 콘텐츠 생산과 온라인 존재감 강화를 위해 더 많은 자원을 활용하면서 2014년에도 소셜 마케팅 예산이 증가했다"라고 그녀는 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