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운영체제

블로그 | MWC에서 드러난 모토로라의 향방 6가지

2014.02.26 JR Raphael  |  Computerworld
모토로라는 올해 MWC에서 대대적인 발표 행사를 벌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구글이 모토로라를 레노버로 매각하면서 모토로라가 말하는 것에는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모토로라는 이번 MWC에서 현안에 대한 대답할 수 있는 통상적인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아직 모토로라의 제품이나 전략, 또는 철학이 레노버 아래서 어떻게 진화해 나갈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말하기는 이르지만, 이를 통해 몇 가지 흥미로운 정보를 알 수 있었다.

1. 2세대 모토X는 2014년 여름에 출시된다.
어떤 제품이 구쳊거으로 언제 출시될지는 아직 모른다. 그저 올해 여름이라고만 밝혔다.

2. 모토로라도 올해 내에 스마트워치를 출시할 것이다.
스타일이나 배터리 수명 같은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3. 레노버 인수 후에도 빠른 업그레이드와 원본에 가까운 소프트웨어 전략은 계속 유지된다.
사실 확실하게 보장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소프트웨어 전략이 레노버에 인수된 후 바뀔 것인지에 대해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또 “강력한 안드로이드 협력업체로서 현재와 같이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4. 모토 메이커는 전세계 확대도 진행된다.
유럽과 멕시코는 올 2분기부터 맞춤형 모토 X 디바이스를 주문할 수 있게 된다.

5. 모토로라의 스마트폰 가격은 올라가지 않을 것이다.
구글의 후원이 없이도 스마트폰 가격은 계속 낮게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6. 모토로라는 안드로이드를 버리지 않는다.
구글의 그림에서 빠지게 됐지만, 안드로이드에 노력을 집중하는 전략은 고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