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 운영체제

AMD-블루스택, 듀얼-OS 안드로이드 합작 솔루션 발표

2014.02.26 편집부  |  CIO KR
AMD는 MWC 2014에서 AMD APU에 최적화된 새로운 블루스택(BlueStacks) 듀얼-OS 안드로이드 솔루션을 출시하고, 올해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AMD와 블루스택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이 솔루션은 대리점에서 판매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체제의 AMD 기반 태블릿, 투인원, 노트북, 데스크톱에 구글 안드로이드 OS 경험을 전달한다. 이번 출시를 통해 올해 CES에서 공개된 가상화된 안드로이드 솔루션을 매장에서 구매한 소비자들은 AMD 기반 PC에서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환경 모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블루스택 솔루션은 올해 하반기부터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 엘샵 그룹(Elkjop Group)을 비롯한 주요 협력업체들을 통해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스티브 벨트 AMD 제품 관리 기업부사장은 “서로 다른 두 개의 운영체제를 포괄하는 능력은 사용자들이 운영체계와 상관없이 실질적으로 제공되는 모든 앱을 사용할 수 있게 함은 물론, 더 나아가 다른 생태계를 오가며 엔터테인먼트와 생산성을 매끄럽게 통합해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솔루션을 소매 시장에 직접 출시함으로써 AMD와 블루스택은 새로운 시스템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향상된 유저 익스피리언스를 제공하려는 기업으로서 독자적인 입지를 굳히고자 한다”고 밝혔다.

PC 구매자들은 일정 매장에서 AMD 기반 PC구매 시 AMD-블루스택 업그레이드를 선택할 수 있다. 소매 고객들을 위해 손쉽게 이뤄지는 블루스택과의 결합은 모바일과 PC의 격차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추가 드라이버나 확장 지원도 필요하지 않아 사용자의 편의를 더욱 도모할 예정이다.

윈도우 기반 PC에서 일정 AMD APU로 구동되는 블루스택의 소매용 버전은 ▲설정, 구성, 맞춤 컨트롤 등 친숙한 안드로이드 사용자 인터페이스 ▲AMD 그래픽 처리 능력을 직접 이용해 윈도우 혹은 풀스크린 해상도에서 안드로이드 앱 구동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로젠 샤르마 블루스택 CEO는 “블루스택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의 AMD와 윈도우 기반 PC를,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한 기기로 바꿔 모바일 콘텐츠와 게임, 앱을 휴대폰과 연동해 PC에서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