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SNS / 비즈니스|경제

"작은 기업일수록 소셜 혜택 크다" 링크드인

2014.02.14 Matt Kapko  |  CIO
중소기업이 미국 경제에 기여하는 바는 크다. 이들 중소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에 소셜 요소가 더해지고 규칙과 효율성이 증가하면서 소셜 미디어가 SMB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링크드인의 의뢰로 TNS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미국 중소기업의 81%는 현재 소셜 미디어를 자사 비즈니스 성장 동력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94%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 대한 통찰력을 배우기 위해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약 절반에 달했다. 이 조사에는 미국과 캐나다의 중소기업 988개가 참여했다.

소셜이 새로운 사업 기회 가져와
조사에 응한 중소기업 5개 중 약 3개는 소셜 미디어로 신규 고객 유치를 돕는다고 밝혔다. 지역 광고 연구 및 컨설팅 회사인 보렐 어소시에이츠에 따르면, 이러한 기업들은 연 매출 100만~5,000만 달러인 기업들 가운데 지난해 마케팅 예산을 10.7% 늘렸다고 한다. 링크드인의 ‘경제 엔진 프라이밍(Priming the Economic Engine)’ 보고서도 소셜 미디어 투자를 늘리고 하이퍼 성장을 달성하는 중소기업들간에는 강한 상관관계가 있다고 강조했다.

매년 매출이 뚜렷하게 증가하는 하이퍼 성장 기업들은 응답 기업 중 6개 1개 꼴로 나타났으며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 가장 적극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하이퍼 성장 분위기 속에서 73%의 중소기업들은 소셜 미디어 투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답했다. 브랜드, 입소문, 콘텐츠 마케팅, 리드 생성은 소셜 마케팅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사용 사례로 폭넓게 확인됐다.

링크드인 금응 서비스 부문을 총괄하는 제니퍼 그라젤은 "이 조사에서 성장 가도를 달리는 중소기업들이 자신들의 가치 사슬에서 다양한 활동을 위해 소셜 미디어에 점점 더 많이 의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블로그에서 언급했다.

"중소기업들이 자신들의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소셜 네트워크에 대한 지식을 추구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SMB를 주시하는 금융 마케터들은 이들이 있는 곳에서 이들을 만나는 데 시간과 자원을 투자해야 한다. 금융 서비스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소셜 미디어에서 듣거나 읽으면 SMB 의사결정권자는 배우고 토론에 참여하거나 상품을 구매하는 것을 의미하는지 등 추가 조치를 취하게 된다”라고 그라젤은 말했다.

링크드인의 조사에 참여한 기업들은 비즈니스 통찰력 측면에서 가장 가치 있는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산업 특화 뉴스 기사는 고객과 업계 전문가의 의견과 평가 다음으로 의미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다른 기업과 기업 관련 뉴스 기사의 베스트 프랙티스 가이드도 인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링크드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링크드인의 중소기업을 위한 새로운 허브는 이러한 베스트 프랙티스와 소셜 마케팅을 위한 지침 등의 자원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사이트는 프로필을 만들어 통찰력을 공유하고 고객을 확대하기 위한 플레이북이 포함되어 있다. 여기서 설명하는 5개의 베스트 프랙티스는 하이퍼 성장 기업을 대상으로 확실한 학습 경로를 제공하고, 콘텐츠 요구를 활용해 전체 SMB 가치사슬에 대한 자원을 제공하고 중소기업과 열린 대화를 용이하게 하기 위한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링크드인이 인용한 던과 브래드스트리트 데이터베이스(Dunn and Bradstreet Database)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중소기업들은 연 매출 5조 5,000억 달러를 올리고 있다. 미국 중소기업 협회에 따르면, 일자리 증가에 미치는 영향은 훨씬 더 크며 중소기업이 만들어 내는 일자리는 새로운 일자리 10개 중에서 7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