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경력관리 / 리더십|조직관리 / 비즈니스|경제

"CIO는 이제 서비스 중개인이다" 넷앱

2014.02.11 Patrick Budmar  |  ARN
대부분의 CIO들이 혁신에 투자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앱의 전략 및 기술 담당 이사 마이크 라일리는 이제 CIO가 ‘서비스 브로커’ 역할을 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라일리는 최근 데이터 관리 업체 아포스(Apos)가 시드니에서 개최한 넷앱(NetApp) SE리베이트(SElevate) 행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CIO들은 2년짜리 프로젝트를 시작해 현재 기준으로 어떤 형태로든 RIO 2년을 달성을 파악할만한 시간이 없다"고 라일리는 전했다.

라일리는 이러한 변화가 서비스를 소비하는 방식에서 혁신의 속도를 높이는 데서 기인한다고 보고 있다.

"CIO는 서비스 중개인이라는 사실과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서비스에 대한 기업 가치를 포장하거나 이를 부인하는 법을 받아들일 수 있고 그것을 현업의 미끼가 되도록 할 수도 있다”라고 라일리는 밝혔다.

IT는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거부권을 행사할 권한을 가질 수 없겠지만 민첩함만은 유지해야 한다고 라일리는 강조했다.

"18개월이 걸릴 것이라고 말할 게 아니라 왜 그런지에 대해 해명할 회의가 필요하다"고 라일리는 덧붙였다.

짧은 수명
몇 몇 사례에서, 18개월은 CIO가 프로젝트를 알기에는 시간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일리에 따르면, CIO가 이사회에서 ‘아닙니다’라고 말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 됐기 때문에 CIO의 평균수명은 2년 이하다.

또한 넷앱은 CIO 대부분이 자신의 시간 70%를 기존 인프라 관리에 할애하며 나머지를 혁신에 사용한다는 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라일리는 CIO가 자신의 시간 95%를 인프라 관리에 할애며 나머지를 신규 서비스에 사용한다고 말한 CIO들의 비중도 높았다고 밝혔다.

인프라 관리와 신규 프로젝트 간의 이상적인 시간 배분에는 다른 방법이 있어야 달성할 수 있다고 라일리는 주장했다.

그 한 가지 방법으로 자동화 툴에 투자하는 것이 있다. 라일리는 그것을 훌륭한 출발점이자 퍼즐의 부품이지만 본질적인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CIO가 스토리지 환경을 위해, 일상적이고 단순하거나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데서 출발해야 한다"고 그는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